오토 레이아웃 설정 후 프레임만 삭제 하는 방법

21.06.14 16:36 작성 조회수 1.03k

3

12:17에 전체를 묶은 프레임을 삭제하시는데 그대로 해보았지만 프레임을 삭제하면 하위에 묶여있는 모든 요소들이 삭제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당 회차 이외에도 좀 더 친절한 설명이 필요합니다.(강의를 보다보면 단계가 생략 되어있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00합니다' / 미리 설정했습니다 / 이렇게 / 좀만'이라고 표현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는 '어떤 버튼을 누른거지? 단축기를 사용한건가? 왜 강의와 똑같이 실행되지 않지?' 등 많은 궁금증이 생기는데 그에 비해 정확한 설명이 부족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안녕하세요 s Moon 님 질문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대로 키 설명 등 좀 더 세부적이고 명확한 설명을 넣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 같습니다ㅜ 죄송합니다! 

질문 주신 부분은 프레임으로 묶인 것을 풀어주는 것인데요.

제가 단어 사용을 삭제 라고 하여 혼선을 드렸습니다ㅠㅠ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왼쪽의 레이어 구조를 보시면 프레임 안쪽에 오브젝트가 들어있기 때문에 delete를 눌러서 프레임을 삭제하면 프레임으로 감싼 오토레이아웃 요소들도 삭제됩니다.

그래서 ungroup으로 프레임으로 감싼 부분을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레임을 선택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셔서 ungroup하시거나

아래 단축키를 사용하셔서 프레임만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 ctrl + shift + G  / 맥 : command + shift + G>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