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노드 package 와 module 의 차이점 질문 드립니다.

20.01.30 15:23 작성 조회수 680

0

제로초님 안녕하세요 node.js 강의와 같이 React 를 듣고 있습니. 먼저 좋은 강의 감사 드립니다. 굉장히 기초적인 질문인데요,  혼자 검색을 하다가 도저히 정리가 되지 않아 질문 남기게 됬 습니다. 

node.js 의 package 와 module 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자바 같은 경우 클래스파일들이 모여 패키지가 되는데 (예를 들어 java.lang.Number 에서 java.lang 은 패키지 , Number 는 클래스 이름), 노드의 모듈이 자바의 package 같은 건가요 혹은 클래스 파일 같은 건가요? 

감사 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패키지는 보통 npm에서 다운받는 남이 만든 것을 패키지라고 부르고 모듈은 require로 불러오는 모든 것을 모듈이라고 부릅니다. 내가 만든 파일이나 노드에서 제공하는 것 모두 모듈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모듈이 좀 더 넓은 개념입니다.

0

Caleb Hyun님의 프로필

Caleb Hyun

질문자

2020.01.30

0

Caleb Hyun님의 프로필

Caleb Hyun

질문자

2020.01.30

제로초님, 답변 감사 드립니다. 두가지 react 코드의 동작 순서에 대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1) const React = require('react'); 코드를 작성하면, 프로그램이 node_modules 파일 안에 react 폴더를 거쳐 

index.js 를 실행하고 환경이 development 라면 cjs 폴더안에 있는 react.development.js 을 실행. 혹시 이 과정이 맞나요? 

2) React.Component 에서 Component 는 react.development.js 파일에 있는 Component 함수에서 동작 하는 건지요?

   (사진 첨부했 습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