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네비게이션 가드 질문...

20.01.29 13:00 작성 조회수 74

2

1. 네비게이션 가드를 썼을때와 created 라이프 사이클 훅을 사용하였을때, 전자의 경우는 이전의 결과물이 안뜨는 반면, created를 사용하면 잠깐 동안 이전의 라우트에 있던 화면이 뜹니다. 하지만, transition을 없앤 상태라면 이전의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 transition의 문제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2. 현재, 코드를 네비게이션 가드(spinner start)+ mounted 라이프 사이클 훅(spinner end) 방식과 네비게이션 가드에서 모든 것을 처리하는 것과의 차이가 제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스피너가 꺼진 다음에 리스트를 불러옵니다. 
--> 이 차이는 어디서 오는 것일까요? 이전에 질문했었던 props로 내려주는것과 하위 컴포넌트에서 바로 접근할때의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런데 잘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3. 어떤 방식을 취해도 transition을 삽입하면 스피너가 꺼지고 나서 잠깐동안 화면이 보였다가 사라졌다가(fade효과가 들어갔다가) 다시 나타납니다.  자세히 분석을 해보니 앞에 잠시 뜨는 부분은 transition의 leave-active 부분이고 뒤에 뜨는 부분은 enter-active 부분입니다. leave-active 부분이  왜 라우트가 옮겨지고 실행이 되는 걸까요? 이 부분은 어떻게 수정이 가능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linux-s님의 프로필

linux-s

2020.03.15

답변 관리가 안되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