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명령어

21.06.11 11:37 작성 조회수 205

0

sudo, 와 def 명령어는 시작 명령어 인가요?

cmd창에서 sudo와 brew  ('sudo'은(는) 내부 또는 외부 명령,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배치 파일이 아닙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윈도우는 mongdb가 자동으로 실행되게 된다고 하던데 cmd에서 mongo라고 입력하면 mongoDB환경으로  들어가져서 실행이 마치 서버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것처럼 되는 건가요?

아직 개념이 좀 어렵습니다.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뭔가 혹시?? 강의를 건너 뛰신것이 아닐까요? 아니면 그 이후 강의를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고요. 왜냐하면, 몽고db 를 개인 PC에 설치하고, 개인 PC에서 robomogo를 접속하는 방법도 설명을 드리거든요. 여기에 추가로 리눅스와 클라우드 환경에 익숙하신 분들만 AWS에 리눅스 서버를 설치하고, 몽고 db 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드렸고요. 그래서 연관 강의의 부분에서 나오는 sudo  부분은 AWS 의 리눅스 서버에서의 작업을 이야기한 것이고, 당연히 AWS 부분이니까, 이미 관련 기술을 알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요. 그렇지 않고 개인 PC에서 작업하시는 것은 따로 또 설명드리기 때문에, 관련 강의를 봐주시면 크게 무리없이 진행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 PC에서 설치하는 부분 강의부터 보시면 윈도우에서 진행하기 어렵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mongodb 를 개인 PC 에 설치하면, 서버처럼 개인 PC 에 접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