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xios 기본 설정은 어디에 있나요?

21.06.05 16:55 작성 조회수 394

0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axios 요청시 앞의 부분이 빠져 있는데 어디에 설정되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요!

        axios
          .post('/api/users', {
            email,
            nickname,
            password,
          })
          .then((response) => {
            console.log(response);
            // setSignUpSuccess(true);
          })
          .catch((error) => {
            console.log(error.response);
            setSignUpError(error.response.data);
          })
          .finally(() => {});

2번째 질문:
import
 useInput from '@hooks/useInput'; 에서 @는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요

3번째 질문 저 그리고 강의와 상관없는 질문인데  프론트에서 동시 요청 모듈을 이용해서  100명 1000명이 동시에 url 요청을 날리도록 할수 있나요? 모듈이 있긴 한거 같아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axios 앞의 부분이 빠져있으면 현재 주소로 날아갑니다. localhost:3090으로요. 3090은 웹팩에서 설정한 dev server proxy로 localhost:3095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2. 아래 두 링크에서 @에 대한 경로를 지정해주었습니다. 반드시 @일 필요는 없고요. ~같은 걸로 해도 되고 아예 특수문자 없이 pages/ 이런 식으로 설정해도 됩니다.

https://github.com/ZeroCho/sleact/blob/master/front/webpack.config.ts

https://github.com/ZeroCho/sleact/blob/master/front/tsconfig.json#L13

3. 프론트는 한 사람이 보는 화면인데 100명이 동시에 url 요청을 날린다는 것이 이해가 잘 안 됩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0

terecal님의 프로필

terecal

질문자

2021.06.05

답변 감사합니다 zerocho 님!

1. default url 을 설정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주소가 매핑 되는군요 이해했습니다.

2. webpack.config.ts 와 tsconfig.json 를 확인하면 파일 경로에 대한 추가적인 allias 설정이 되어 있군요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3. 특정 페이지에서 특정 url 요청을 주기적으로 날린뒤 요청에서 응답까지의 반응 시간을 측정해서 리스트로 출력하는 페이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url request test dashboard page 를 만들고 있는건데요 이때 유저가 한명이 아니라 수백명 수천명일 경우에 대량의 동시 요청을 할수 있는지 axios 모듈을 이용해서 프론트에서 그런 요청을 설정할수 있는지 궁금해요 즉 특정 url에 대해 동시적인 대량 요청을 주기적으로 날려  응답이 없는 경우가  몇건인지등을 측정해서 리스트로 화면에 출력하고 싶은데  이럴 경우 백엔드에서 웹소켓등을 이용해야 되는건지 아니면 axios 모듈만 이용해서 프론트에서 동시 요청을 설정할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ex)
https://www.npmjs.com/package/axios-concurrency
 

axios로 반복문을 통해 요청을 여러 개 날리면 되긴 합니다. 다만 브라우저에서 요청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제한이 있어서 아마 실제 사용자가 수 백 수 천명 있는 것과는 결과가 확연하게 차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