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Profile info edit하는 부분 관련하여

21.05.16 01:08 작성 조회수 76

0

안녕하세요!  33강까지 수강하고 나서 테스트하는 중에 오류가 나서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로그인 후 해당 프로필을 만들고 다시 메세지를 변경하고 싶어서 바꾸고 난 후 edit을 누르는 순간 수정이 안되고 에러가 나는데요,

에러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혹시몰라 깃허브 주소도 첨부합니다.

https://github.com/Jihyun-Choi/Django_Pinterest

이 오류로 인해 다음 강의를 수강하지 못하고있습니다. 해결하기위해 강의를 다시 듣고, 관련 오류에 대한 구글링을 진행했으나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이전에 이와 비슷한 오류를 올린 질문과 답변을 참고해보았지만, 오류를 해결하지못해 질문 남깁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강좌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확인했습니다.

코드를 살펴보니까 오타가 조금 섞여있어서 구동이 되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일단 에러의 경우에, redirect 할 경로가 지정되어있지 않다는 내용인데요.

get_success_url 로 리다이렉트할 경로를 설정해주었는데,
왜 안되는지 질문자님의 코드를 확인해보니
해당 메서드의 이름이 "get_successful_url" 로 설정되어있었습니다.

해당 부분을 get_success_url 로 바꾸고 난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redirect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profile 앱의 create html 부분에도 오타가 있더라구요

multipart/form-data

이어야 하는데
multipart/form-datat

로 오타가 하나 섞여있습니다.
아니면 처음 profile을 만들때 제대로 구동되지 않으니, 수정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hyun4025ji님의 프로필

hyun4025ji

질문자

2021.05.16

와....강의를 다시 몇번 돌려보며 오타가 있는지 확인을했는데...역시...혼자서만 계속 보면 잘 안보이나 봅니다...ㅜㅠㅠㅜㅠ 진짜 감사합니다! 남은 강의 열심히 수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