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해결됨

이것도 배워야 하는지? 질문입니다.

20.01.10 20:38 작성 조회수 85

0

공부하는 과목에 대한 질문입니다. 

찾아보니까 데이터 베이스관련 강좌도 있으셔서 질문 드립니다.

평소에 업무할때 엑셀로 많이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너무 느리고 비효율적인게 많고 특히 전기가 안들어오는 외부에서 일할때는 너무 답답한 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어플을 만드려고 열심히 공부 중입니다.

물건을 입출고,판매 할때 쉽게 재고관리하는 앱을 만들고 싶은데요.(엑셀로 함수와 vba를 적절히 섞어서  구현해봤는데 이거 물량 늘어나면 컴퓨터가 멈추네요. 그렇다고 엑세스를 배우자니 그것도 엑셀하고 비슷해서...) 아무래도 엑셀로 작업하던 자료가 서버(호스팅이든 자체서버든 간에)에 저장되면서 관리가 되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 드립니다.

데이터베이스 sql 도 배워야 할까요?  구지 안배워도 지장없다고 하는 이야기도 듣긴했는데..배워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추후에 서버까지 직접 관리할 생각이라면 jsp 같은것도 배워야 할까요? 

jsp 대충 개요만 훝어봤는데 이거는 하려면 html css js 를 구현할줄 알아야 들을수 있는 수업이라서 공부하기전에 준비를 많이 해야할것 같은데요. 

할거는 많고, 시간은 없는것 같고,  그래서 전체 그림을 알고서 배우고 싶어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좋은 커뮤니티나 도서가 혹시 있을까요? 

잘 몰라서 질문 드립니다.  공부하면서 틈틈히 구글링 하고 있는데 답변을 얻을만한 곳이 마땅히 없네요. 도와주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nury님의 프로필

nury

지식공유자

2020.01.11

안드로이드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입니다. 서버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이유는 다수의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 해야 하는 경우와 데이터의 영구저장 목적입니다. 이게 아니라면 단말기에 저장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