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환경 setting

21.05.11 17:21 작성 조회수 158

1

-

처음에 xilinx 버전을 2020.3으로 다운받았더니 edition고르는 거에서 webPACK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2020.2버전 다운 받아서 똑같이 해봤는데 아래 그림처럼 됐습니다.

만약 저처럼 2020.3으로 어느정도 진행하다가 다시 2020.2로 하는 경우에는 해줘야 되는 게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현 시점에서 Xilinx 홈페이지가 먹통이네요.

에러 메세지를 보니까, internet 이라는 키워드가 나오는 것으로 봐서, 현재 Xilinx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2020.3 이 새로 나왔군요! (유행에 둔감합니다.)

제가 써보지를 못해서, 저도 한번 설치해보고 차이가 있는 부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왠지 모르겠지만,  2020.3 으로 설치하셔도 제공해드린 실습 파일을 수정할 일은 99.9% 없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여튼 이야기의 결론은 Xilinx 서버가 안정화가 되면 다시 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악.. 회사 인터넷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핸드폰으로는 되네요.)

그렇다면, Configure 를 할때 현재 폴더에 2020.3 이 남아있지않을까 예상이 드는데요.

노란색을 터미널에 타이핑해주세요.

cd /home/dongchan

ls -al

해서 나오는 화면 캡쳐해서 올려주시겠어요?  (configure 관련 파일이 있으면 지우려고 합니다.)

그럼 즐공하세요. :)

Doctor Lee님의 프로필

Doctor Lee

질문자

2021.05.12

다시 해보니까 이 부분은 문제 없이 되네요!

근데 노트북 저장 용량이 부족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맛비님 영상에서 캡처한 그림입니다.

Download size는 17.31GB인데 필요한 Disk space는 왜 66.81GB인가요?

세 번째 줄에 Final Disk Usage가 40.27GB인 것도 궁금합니다.

현재 노트북 파일들을 최대한 외장하드로 옮겼는데도 39GB정도 밖에 확보가 안 되네요ㅜㅜ

SSD 사용중이라 총 110GB입니다.

아니면 외장하드는 용량이 넉넉한데, 리눅스 서버와 Xilinx등을 전부 외장하드에 설치하고 연습할 때마다 외장하드를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같은 건 가능한가요?

용량 문제였군요 ㅠ 

설치시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해서, 설치중에 필요한 용량이구요. 설치가 완료되면 16기가 정도 될꺼에요. FPGA 는 windows 라 설치를 따로해야.. 하지만 공부의 열정으로....는.... 

혹시 D 드라이브 같은 서브 하드가 있어도 괜찮은데. 외장하드, usb 설치가 다 될겁니다. 안될 이유는 없어요. (있으면 질문란에 d drive 설치관련 글이 있어요. 확인해보세요)

https://inf.run/ovj1

vivado sim 무료툴 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해서.. (지극히 제 의견입니다)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