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cka

21.05.07 23:01 작성 조회수 134

0

강사님 강의 잘듣고 있습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1. cka 시험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전체 강의 한번 다 듣고 개념만 익힌 상태입니다. 혹시 강사님께서 준비하신 기간은 얼마인지 궁금합니다.

2. 시험준비하실때 유데미로만 준비하면 되는건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gasbugs님의 프로필

gasbugs

2021.05.10

안녕하세요 강사 최일선입니다.

1. cka 시험 준비해보려고 하는데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 

> 난이도는 아주 어려운 수준은 아닙니다. 범위가 넓어서 문제이지, 시험 중에 도큐먼트 검색이 가능해서 모르는 내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응시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크게 난이도를 낮추는 것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클라우드 등을 사용한 기능들은 다루지 않으니 온프레미스에서 기본적으로 사용 가능한 기능위주로 공부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시험준비하실때 유데미로만 준비하면 되는건지요

> 말씀하시는 느낌이 "가볍게 유데미를 보면될까?"라는 것으로 느껴집니다만 사실 유데미 가볍게 볼 것 아닙니다 ㅎㅎ 제 케이스로 말씀드리자면 무진장 열심히 유데미 문제를 풀어냈는데 거의 한달을 고생해서야 한바퀴를 돌았습니다. 저는 두바퀴를 추천 드리구요. 두바퀴 정도 돌 정도면 합격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저는 한바퀴 반정도를 공부하고 시험에 응시해서 합격했습니다~

3. 최근 시험 문제에서는 제가 보지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문제가 있는듯 합니다. 가능하면 구글에 "CKA 후기" 검색하시어 충분한 정보를 확인해서 시험에 응시하기를 부탁드립니다.

https://esevan.tistory.com/12 이분도 2020년 10월에 취득한 것 같은데 유데미 강의를 들으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