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서버 개발을 할 때 java, c#같은 강타입 언어를 쓰는 것보다 타입스크립트를 쓰는 것의 장점이 있을까요?

21.04.29 21:19 작성 조회수 193

0

 서버 개발에 타입스크립트를 쓰면 자바스크립트를 쓸 때보다 안정적인 서버를 구축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강의 내용과는 크게 관련이 없지만 위의 내용이 궁금해져서요^^;; 

실무에서 강타입 언어인 java나 c#같은 정적 언어들로 서버를 개발하는 것보다 동적 언어인 자바스크립트에 타입을 강화하는 타입스크립트를  더해 개발할 때 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찾아보니 다양한 의견이 있던데 서버 안정성이 최우선이라면 강타입 언어인 정적 언어로 서버를 구축하는 편이고, 서버의 확장성이 우선이라면 동적 언어를 사용하는 편이라고 이해해도 무리가 없을까요?

참고로 저는 자바스크립트를 첫 개발언어로 배워서 다른 정적언어의 특성들을 잘 모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제로초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을 올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타입스크립트를 선택할 때도 자바스크립트랑 같은 선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바스크립트지만 부족한 타입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보시면 되고요.

무엇이 더 낫냐보다는 자신의 서비스에 맞게 선택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Node.js는 싱글스레드라서 관리하기 편하고, IO에 특화되어 있으며 프론트랑 같은 언어로 개발 가능합니다.

다른 언어는 다른 언어만의 장점이 있을 것이고요.

maliethy님의 프로필

maliethy

질문자

2021.04.29

다시 보니 Nodejs를 잘 몰라 엉뚱한 질문을 드렸었네요^^;  우문현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