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최종 전치리 데이터로 그래프 만들기1 - 3분 20초 쯤 질문입니다.

21.04.27 18:24 작성 조회수 144

0

이  country_info = pd.read_csv("COVID-19-master/csse_covid_19_data/UID_ISO_FIPS_LookUp_Table.csv", encoding='utf-8-sig', keep_default_na=False, na_values='')

country_info.head() 작업 전에,

country_info[country_info['Country_Region'] == 'Namibia']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확인 했을 때도, Namibia의 ios2는 NA 인데요. 다른 ios3 등 다른 모든 열의 정보가 

그렇기 때문에,

country_info = pd.read_csv("COVID-19-master/csse_covid_19_data/UID_ISO_FIPS_LookUp_Table.csv", encoding='utf-8-sig', keep_default_na=False, na_values='') 으로 인해 무엇이 변경 되었는지 이해가 되지 않고 와닿지가 않습니다.

또한, na_values=' ' 로 설정했다면 Namibia 의 ios2의 값은 공란이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영상 설명이 조금 짧은 듯 하여, 부가 설명을 부탁 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 부분은 영상에서 설명을 드린 부분인데요. 아마 정보가 많고, 익숙하지 않으셔서 전체 영상의 정보가 아직은 한번에 와닿지 않으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럴 때에는 다시 반복해보시면, 조금씩 익숙해지면서, 이전에는 캐취가 안됬던 정보가 이해가 되실꺼예요. 이 경우, 영상은 비쥬얼과 음성 둘다로 설명하기 때문에, 글로 쓰는 부분보다 훨씬 이해도가 높고, 이를 글로 써서는 오히려 더 이해가 가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다시 반복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로 다시 작성한다면, 영상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keep_default_na=False 이면, 결측값을 포함한 행들은 삭제를 하도록 하였는데요.

그런데, 이 결측치라는 것이 '' 없는 값도 있고, NA 라고 쓰기도 하고, NaN 이라고도 쓰기도 합니다. 그런데, 본 데이터 중 NA 라는 값이 들어있는 Nambia 행에서 NA 는 결측치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국가명이죠. 그래서 해당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도록 결측치는 '' 없는 값이 있는 필드만을 의미한다, (NA 라고 쓴 부분은 결측치가 아니다) 라는 의미로, na_values='' 라고 명시해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