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유니티 로딩창 질문입니다.

21.04.25 00:49 작성 조회수 5.16k

0

3강을 입문한지 얼마 안 되어 'Singleton 패턴'까지 학습한 입문자입니다.

유니티 상에서 스크립트를 열면, 유니티에 Opening Visual Studio(busy for 시간) 이런 이름으로 50% 정도 로딩되는 창이 계속 남아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수정하지 않았는데도 계속해서 창이 남아 있고, 유니티로 돌아오면 Hold on... 이라는 창으로 바뀌면서 Importing assets를 로딩중입니다만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이 창이 없어지지 않습니다. 거의 10분 가까이 기다려 보았는데 사라지지 않네요.

예전 유니티 버전이 설치되어 있으면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는 글이 있어서, 과거에 독학 시도해본다고 깔려 있는 구 버전이 있길래 모든 유니티 버전과 비주얼 스튜디오까지 통째로 삭제한 후 최신 버전만 재설치를 해보았습니다만 이 현상이 여전히 나타납니다. 이것이 당연한 것인지 그리고 기다려야 하는 것인지 질문해봅니다. 창을 바꿀 때마다 너무 불편하네요..

유니티 버전은 2020.3.5f1이고 비주얼 스튜디오는 커뮤니티 2019 (16.9.4)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당연히 정상적이지 않은 상황이고
검색해보니 비교적 최신 버전에서 나타난 유니티 버그로 보이는데요.
다만 환경 설정 문제는 저도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제 환경에서는 재현이 되지 않고 저도 모든 버그를 경험해 본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구글 신공으로 이런 저런 시도를 해서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우선 아래 방법이 괜찮아 보이네요.

https://forum.unity.com/threads/visual-studio-integration-is-pretty-busted.886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