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11:12초 예시가 이해되지 않습니다.

21.04.23 15:46 작성 조회수 106

1

선생님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11:12 초 예시입니다.

data.dict.keys():  = 해당 변수의 딕셔너리 키값을 가져옵니다, 

왜 이후 반복문에서 print(data_dict[key]) 가 나오고 그 결과로 values 값이 나온 것인가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

혹시 몰라 다시 보니 9:00  맨 위에 "key를 활용해 value를 출력하는 법을 알아봅시다."  이 부분에 내용인듯합니다. 

하지만 예시로 바로 넘어가서 인지 이에 대한 내용을 바로 접하니 혼란이 생겼습니다.  저 부분의 개념 내용 설명을 영상 혹은 글로 추가해주실 수 있나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부분은 data_dict.keys() 가 키를 가진 리스트를 리턴하고, 이를 반복문을 통해, 각 키가 key 에 대입이 됩니다. 왜? data_dict.keys() 가 키를 가진 리스트를 리턴하는가? 가 궁금하시다는 것이죠? 

그것은 사전 변수에 keys() 라는 기능을 구현해놓아서, 그렇게 쓰면 키를 가진 리스트를 리턴하도록 파이썬에서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이예요. 일종의 문법이라고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왜 그런 문법을 가지는가? 라는 문제는 그런 문법을 정의해서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봐주시면 어떨지요?

감사합니다.

SB B님의 프로필

SB B

질문자

2021.04.25

아뇨 , 제가 질문을 애매하게 한 것 같습니다. .keys() 에 대한 질문이 아니었습니다.

9:00 에 맨 위 줄 ( "key를 활용해 value를 출력하는 법을 알아봅시다.")에 대한 개념 설명이 없어서 그 부분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여기에 질문글을 올리지만 저도 제 방면에서 더 알아가고 검색해보겠습니다.

줄줄님의 프로필

줄줄

2021.05.17

수강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완강한 수강생입니다.

강사님께서 수강 후 질의응답을 보면 도움이 된다기에 조금씩 보면서 감히(?) 답변을 달아보고자 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key를 활용해서 value를 출력하는 것"에 대한 부분인지요?

만약 그렇다면 해당 강의 4분 50초 부터 다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딕셔너리의 정의에 대한 설명 후 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는 시점입니다.

만약 궁금하신 부분이 제가 이해한 내용이 아니라면 질문을 이해하기가 힘든것 같습니다;;;

조금만 더 자세히 말씀해 주시면 더욱 자세한 설명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