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튜더님

21.04.19 21:18 작성 조회수 138

0

안녕하세요 튜더님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결정했습니다. 취업에 대한 궁금증으로 인해 질문드려요

첫번쨰 저는 대전에 살고있습니다. 모집공고를 보니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많이 없는거 같더라구요..

경기도 서울로 가기엔 너무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지방에서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하고싶은데 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두 번째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어느정도 역량을 갖춰야 취업해서 실무에 투입 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상호님!

먼저 프론트엔드 개발자 공고가 많이 없다는 것이 

=> 아예 없다와 동률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생각보다 취업 준비를 하시면서 원서를 넣어보시면 
너무나도 많다고 느끼실거에요.

사실 회사가 아무리 많아도 상호님이 다니실 회사는 딱 1군데만 다니실 수 있으니 정말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프론트엔드로 진입하셔도 추후에는 서버개발자로 옮기실 수 있구요!
지방에서도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충분히 하실 수 있으실텐데, 회사 숫자로 봤을 때는
서울이 훨씬 많을 것 같긴 합니다!
그리고 서울로 오시게 되시면 그만큼 급여도 더 높아지기 때문에, 
생활비에 높아지는 것에 너무 큰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두번째는, 사실 신입을 뽑을 때 이 사람이 와서 처음부터 정말 경력자처럼 퍼포먼스를 내주기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 사람의 태도가 좋고, 배우면 잘 할 수 있을것이다는 기대감을 가지고 시작하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어느정도의 기준이 정말 모호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프론트엔드를 하신다고 하시면 react 혹은 vue, 엥귤러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하나의 사이트를 간단하게 나마 클론코딩으로 만드실 수 있는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또 언제든지 편하게 질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