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kali에서 10.0.0.254 curl 안 되는 문제 관련 질문

21.04.15 23:38 작성 조회수 224

0

아래 다른 수강생분이 질문해주신 것처럼 저도 포트포워딩 등의 설정을 완료한 이후에

kali 에서 'curl 10.0.0.254'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강사님께서 답변주신 내용 참고하여

pfsense 에서 kali로 ping 을  시도했으나 응답이 없었고

pfsense --> ping 10.0.0.1 하니까 Host is Down 이라고만 나옵니다.

이 문제가 며칠쨰 해결되지 않아서 다음 진도를 못 나가고 있네요^^

강사님 이런 상황에서 제가 확인해 볼만한 내용에 대해, Commenet 부탁 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gasbugs님의 프로필

gasbugs

2021.04.16

안녕하세요 강사 최일선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pfsense - 라우터 - 칼리 통신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을 말씀하시는 듯 보입니다.

여기서 확인했을 때는 우선 10.0.0.1과 통신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pfsense와 라우터 간의 통신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호스트가 다운됐다는 메시지는 원하는 대상에 대한 경로를 모르거나 원격 라우터가 대상에 대한 경로가 없는 경우에 나옵니다. 즉, 현재 이 호스트는 대상 서버가 어디있는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패킷을 보내지도 못한 것입니다.

pfsense, 라우터간의 통신이 먼저 되어야 pfsense - kali 간의 통신이 가능합니다.

확인 해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fsense와 라우터의 각 인터페이스 적절한 IP를 설정했는지 확인

2. pfsense와 라우터의 각 인터페이스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됐는지 확인

3. 가끔 시스템 오류로 리붓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후 통신이 안된다면 리부팅도 한번 부탁드립니다.

주의: 방화벽 설정으로 라우터에서 pfsense로 ping이 들어올 순 없으니 지금 보여주신 것처럼 pfsense에서 10.0.0.1로 요청을 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위 설정에 대한 내용을 다시 글로 작성하시면서 차근차근 사진을 함께 캡처하면서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위 설정을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오류가 반복된다면 그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