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Vuex 적용 시점이 궁금합니다.

21.04.15 10:39 작성 조회수 154

2

안녕하세요.

우선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덕분에 2주만에 초급, 중급까지 완강해버렸습니다 ㅎㅎ

질문은 Vue.js로 개발할 때 강의처럼 간단한 로직을 만들면서 Vuex로 조금씩 변경하는지, 아니면 처음부터 Vuex를 적용해서 개발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초기 설계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무 경험자께서 실제로 겪어보신 것이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 앞으로 회사에서 프론트엔드 개발할 일이 많은데 생각이 복잡합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지상님, 좋은 강의라고 말씀해 주시고 수강평에 응원도 듬뿍 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Vuex 관련해서 좋은 질문 해주셨네요 :) 저는 이제 컴포넌트 기반 프레임워크를 경험한지 좀 되어서 그런지 뷰엑스를 써야할 때와 쓰지 않아도 될 때를 구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지상님께 추천드리고 싶은 방식은 컴포넌트 안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뷰엑스로 들고가지 않는다 입니다. 로컬 컴포넌트로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계속 뷰엑스에 위임하다보면 데이터 처리 흐름도 복잡해 질 뿐더러 파일을 넘나들면서 생기는 사고 전환의 비용이 생깁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이니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 사실 구현에 정답은 없어서요 :)

Vue.js 학습 로드맵에 담은 저의 조언과 생각을 잘 고려해주시고 뷰엑스의 사용 기준은 지상님 스스로 만들어 나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결국엔 지상님께서 스스로 만들어나가시는 길이 정답이라고 생각해요. 그럼 화이팅 하시고 또 궁금하신거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

답변 감사합니다. 기준 잡는데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

남은 강의도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