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sokoban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입니다.

20.01.04 21:46 작성 조회수 113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sokoban프로그램에 대한 질문인데요 일단

 

1) sokoban프로그램이 윈도우용으로 컴파일 하면 잘 되는데 안드로이드 용으로 컴파일 하면 키보드를 어떻게 제어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컴파일 되고 휴대폰에서 실행은 되는데 키보드나 터치가 먹지를 않네요.....ㅠㅠ

기계별로 키보드 조작을 하는 자료라도 소개나 설명 들을수 있을까요?

2) sokoban프로그램을 컴파일 하면 배경음악이 잘 play되는데 유니티 프로그램에서 실행하면 play되질 않습니다.

세팅은 정확하게 했거든요... 왜냐하면 컴파일해서 실행하면 pc에서도 안드로이드에서도 사운드가 잘 나오거든요. 유니티 버전은 2018.4.14 입니다. window7환경입니다.

바쁘시더라도 간단한 답변이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모바일에서 동작하게 만드려면 (1)모바일 가상 스틱을 구현하거나 (2) UGUI를 통해 터치 버튼을 만들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는 물리 키보드가 없으니까요! 물론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는 등의 방법이 있겠지만, 그건 예외적인 경우죠.

모바일 가상 스틱을 구현한다면 https://www.youtube.com/watch?v=bp2PiFC9sSs&t=5s 을 참고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 유니티 에디터에서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 것은, 유니티 에디터에서 현재 오디오 장치를 인식하지 못했거나 mute 설정을 했기 때문입니다. 제 생각에는 mute가 걸린 것 같은데 혹시 게임 창에서 'Mute Audio' 토글 버튼을 활성화 시킨것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