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자격증 (디자인)

  • 해결 여부

    미해결

웹디자인기능사 공개문제 질문

21.04.12 23:53 작성 조회수 820

1

웹디자인기능사 실기 공개문제를 읽어보다가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폴더에 제공된 로고를 포토샵을 통해 컬러를 변경해서 넣어야 하는건 이해가 되는데요, 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해야한다는 내용이 이해가 잘 안가서요..! 200x40 크기로 만들면 안되는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Header 폴더에 제공된 로고를 삽입한다.' 라고 되어 있지만 지금까지는 로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지금 유형이 A-3인데 '강원천문대'라는 텍스트를 그냥  포토샵에서 심플하게 검은색 단색으로 텍스트로고 만들어서 넣으시면 됩니다.

'Header 폴더에 제공된 로고를 삽입한다.' 몇년 동안 제공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 제공할 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혹시라도 Header 폴더에 제공된 로고가 있다면 그걸 쓰시면 되는데.. 아마 그렇지 않을거에요.

그리고 로고 너비와 높이에 관한 부분은 현제 A-3인데 공개문제 pdf의 2페이지에 레이아웃의 크기가 지정되어 있잖아요. 그런데 전체 너비와 높이만 지정되어 있어요. 나머지는 수험생이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코딩웍스 강의에서 로고영역의 너비는 200픽셀 잡았잖아요. 하지만 높이는 지시사항에 헤더의 높이가 100픽셀로 되어 있으니까 200x100을 로고 영역으로 잡으시면 됩니다. '로고 크기 변경시 종회비...' 이 부분은 신경쓰실 필요 없어요.

로고는 제가 아래에 만든 것 처럼 하시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푸터에 들어가는 로고는 그레이스케일로 하라고 되어 있는건 회색톤으로 같은 로고를 하나 더 만들어서 푸터 로고로 쓰라는 말입니다.

ohl0226님의 프로필

ohl0226

질문자

2021.04.13

자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번주 목요일에 실기시험을 보러가는데 좋은 결과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볼게요~!!

차분히 보시면 충분히 잘보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