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타입스크립트 프로젝트 질문

21.04.12 16:05 작성 조회수 109

1

안녕하세요 캡틴판교님

이 수업을 완강한지는 좀 됐습니다.

다른 강의나 개인 프로젝트 작업하면서 타입스크립트로

진행을 했었어요.(React 사용자입니다.) 다름이 아닌

생각보다 타입스크립트보단 자바스크립트로 진행하는

저를 보고 이건 자바스크립트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떤 타입에서 에러가 나도 구글링을 통해서 알고 고친다고해도 사실 왜 이런 타입이 들어가는지 의문이 들뿐 정확한 타입에 대한 이해가 가진 않았습니다 . 제네릭관련...

그래서 다음 프로젝트에도 타입스크립트를 사용해야할까말까 고민과 걱정이 생깁니다. 

그래서 js로 하고 추후 ts로 하면 좋을지.. 아니면 ts로 진행하되 아는부분만 타입을 넣어야할지... 제대로 모르면 그냥 js로 하는게 좋을지 싶습니다.

아예 js로만 해버리면 ts에 대해서 전혀 알려고하지도 않을 것 같아서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룸님, 좋은 고민을 토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타입스크립트를 프로젝트에 써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을 얘기해 주신 것 같아요. 타입스크립트는 자바스크립트 작성된 코드에 더 많은 정보와 의미를 제공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관점에서는 능숙하게 다룰 수 있도록 연습해 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만약 타입스크립트 사용하시는게 많이 부담 되신다면 제가 입문 강의 앞 부분에 다뤘던 JSDoc 방식으로도 충분히 자바스크립트에서 타입스크립트의 이점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한번 고민해 보시고 현재 시점에서 어떤 선택이 더 좋으실지 판단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마침 제가 이룸님이 고민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더 얘기를 나눠볼 수 있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신청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https://joshua1988.github.io/web-development/fe-sangdamso/

이룸님의 프로필

이룸

질문자

2021.04.12

말씀 감사합니다! 서툴더라도 사용해보는게 좋을 것 같네요! 채널도 운영하신다니 ㅜ

저도 참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