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엔지니어링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되는 사람은 이렇게 시도 ㄱ

20.01.04 05:45 작성 조회수 221

1

이러면 브라우저 나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먼길님의 프로필

먼길

2020.10.01

Mac 카탈리나 최신 버전(10.15.7)에 크롬 최신버전(85.0.4183.121)인 경우 크롬 드라이버를 사이트에서 "85.0.4183.83" 또는 이거 버전 이하로 다운 받아 설치하셔야 실행 됩니다. 그렇게 하면 코드는 강의에 나온대로 똑 같이 해도 실행 됩니다.

또 하나, 맥북 이용자가 크롬 웹드라이버를 받은 후 파일 설치할 때 터미널 이용이 어려우시면, 파인더 실행 후 "커맨드+시프트+G" 누른 후 "/usr/local/Cellar/" 직접 입력해 주면, 해당 위치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Chromedriver" 폴더를 만들어 주신 후 그 안에 드라이버 파일 복사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맥에서는 이것만으로 실행이 안되는데 맥OS 시스템 환경 설정(톱니바퀴 아이콘)에 가서 보안/Security 항목에 가신 후 일반/제너럴 탭에서 Open anyway 클릭해 줘야 합니다. 그 후에 다시 시도하면 될 겁니다. 저게 팝업으로 뜨기도 하는데 같이 해주시면 되요.

처음부터 막혀서 포기하는 분을 방지하고자 댓글 남깁니다.

0

Kyuwon Hwang님의 프로필

Kyuwon Hwang

2020.09.22

선생님 주소가 아닌 제가 저장한 디렉토리대로 하니 되는군요! ㅎㅎ 첫 강의 스타트 잘 끊고 갑니다 :)

0

안녕하세요. 환경에 따라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잘 찾으셨습니다.

추가로, 맥 환경에서도 Catalina로 업데이트 후에, 테스트를 해보니, /usr/local/bin/ 디렉토리 안에 chromedriver를 옮겨놓고나서 실행이 가능하네요.

----------

from selenium import webdriver

# 드라이버 생성 - Chrome() 함수 내에 executable_path를 명시하는 방법 

# driver = webdriver.Chrome(executable_path=r"C:/path/chromedriver.exe")

chromedriver = '/usr/local/bin/chromedriver' 

driver = webdriver.Chrome(chromedriver)

----------

감사합니다. 관련 사항 한번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