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17분 경에 나오는 Go Live와 Open with Live Server가 둘 다 없습니다.

21.04.09 14:47 작성 조회수 525

0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고 있는데 안나오네요

p.s : 직접 html 파일을 켜서 refresh 하면서 수업을 듣고 있는데 다소 로딩 속도가 느리네요.(다른 파일, 다른 사이트는 빠르게 실행됨) 이런 경우 원인이 있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저도 가끔 그런적이 있는데요. 사실 바로 문제를 해결했는데, 오래된 일이라, 검색을 해봐도 어떤 경우였는데 잘 생각이 안나네요. 아마도 이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소스에서 오른쪽 클릭을 한다음에 메뉴 중에 다음 메뉴를 눌러보시면 라이브 서버를 키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 좌측 코드 탭을 우클릭한 후 Open with Live Server 메뉴를 클릭한다.

다음으로 직접 HTML 을 refresh 할 경우, 로딩 속도가 특별히 느릴 이유는 없는데요. 왜냐하면, 특별히 다양한 외부 기능을 쓰기보다, 순수 html, css, vanilla JS 를 중심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요. 왠지 이미지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들긴 합니다. 혹시 크롬을 쓰시고는 계신거죠? 음... 아무리 궁리해봐도 느릴 일은 없어보이지만, 크롬 개발자 모드의 네트워크에서 Disable cache 옵션을 꺼주시면 한번 다운받은 이미지, css 등은 다시 다운받지 않아서, 좀더 낫지 않을까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 옵션은 잘 쓰셔야 하는 것이 바뀐 css 가 적용이 안될 수 있어서요. 이 부분은 꼭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송준모님의 프로필

송준모

질문자

2021.04.11

확장에서 live server 설치한 후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0

조개리님의 프로필

조개리

2021.10.21

저도 엄청 느리네여 ㅠ

조개리님의 프로필

조개리

2021.10.21

글꼴 다운 경로앞에 http: 적어주니 빨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