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이슈 항목 필수로 입력 받는 방법

21.04.02 23:06 작성 조회수 353

1

안녕하세요. 전문가님 

강의 열심히 들으며 Jira에 대해서 배우던 중,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자체적으로 해결하고자 열심히 알아보다가 도저히 해결 방법이 나오지 않아서.. 부득이 여쭙게 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ㅠ 

1. 현재 직원들에게 이슈의 상태를 '완료'로 변경할 때 '시간 추적' 값을 필수로 입력하라고 하고 있습니다.

2. 해당 '시간 추적' 항목이 시스템 상에서 필수 입력값이 아닌지라, 종종 직원들이 입력을 누락한채로 이슈를 완료처리 하고 있는데요.

3. 혹시 이슈의 상태를 특정 상태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특정 항목을 입력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 이슈를 진행 중 -> 완료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A 항목'이 비어있으면 안 됨.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필요하신 기능은 Validator 에서 검사해서 조건에 안 맞을 경우 거부해야 하며 제가 잠깐 헷갈렸는데 automation 에는 validator 기능이 없습니다.

하여 이슈 상태를 종료로 전이시에 수행한 작업 시간에 대해 이메일을 보내거나 slack 에 공지하거나 커멘트를 다는 등의 action 은 가능하지만 validator 는 제공하지 않으므로 요구 사항에 일치하지 않을듯 합니다.

대신 Script Runner 에서는 Validator 를 제공하므로 다양한 조건을 검사하고 후속 action 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Validator 예제는 Simple Scripted Validator Examples (adaptavist.com) 를 참고하세요.

0

안녕하세요.

현업에서 jira 를 잘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좋은 질문입니다.

말씀하신 요구 사항은 기본 JIRA 기능으로는 어렵고 "script runner" 나 "automation for jira" 같은 plugin 을 활용해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Script runner 는 강력한 대신 직접 스크립트 코딩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2. "automation for jira" 는 코딩없이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아주 복잡한 workflow 는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Cloud 기반 JIRA Software 를 사용하시고 아주 복잡한 workflow 가 아니라면 automation 을 더 추천드립니다.

말씀하신 "작업 시간이 없으면 완료로 전이 불가" 는 automation 으로 할 경우가 더 쉬우므로 제 블로그에 간단한 과정을 문서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