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질문입니다.

21.03.29 18:42 작성 조회수 113

0

'Authentication plugin 'caching_sha2_password' cannot be loaded: ' 

에러가 계속 나서 넘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에서 mysql 워크벤치가 아닌 cli 형태로 계속 진행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원래 쓰던 mysql 계정이 있는데 새로 만들고 해야되는건가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https://www.egovframe.go.kr/home/ntt/nttRead.do?pagerOffset=0&searchKey=&searchValue=&menuNo=65&bbsId=4&nttId=1741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첨부파일 eGovFrame-3.10.0-Win-64bit.exe (3,641,056,401 Byte)
을 다운받아서 더블클릭하시고 C:\에 압축을 풀면  C:\eGovFrame-3.10.0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C:\eGovFrame-3.10.0 폴더 안에보시면 bin 폴더와 다른 폴더들이 보이실겁니다.^^

0

YH님의 프로필

YH

2022.05.03

지금은 정자정보 프레임워크를 다운을 받으면 bin폴더도 보이지도 않고 mysql도 없습니다. 이럴때응 어떻게 해야되나요?

 

0

1. 기존에 설치되신 mysql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 Java JDBC 소스코드 접속부분에서 사용하고 계시는 db이름, 사용자(root),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구요.

2. 강의에서 제공되는 mysql은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설치시 내장되어있는 mysql(5.1.31)입니다.
    강의에서 제공되는 mysql을 따라서 사용하실려면 기존에 설치된 mysql 프로세스는 중지시키시고 서버를 구      동(startup.bat)하시고 실습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가능하시면 강의에서 제공되는 mysql을 사용하시면 따라하시는데 더 도움이 될듯합니다.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설치시 내장되어있는 mysql은 root계정에는 암호가 없는 상태이기에 암호를 지정 하는 방법만 따라해보시면됩니다.

3. mysql은 워크벤치를 사용하지는 않고 eclipse에서 연결해서 eclipse에서 mysql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집행됩니다.

다시한번 해보시고 댓글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0

Solioquies님의 프로필

Solioquies

질문자

2021.03.29

원래 쓰던 mysql의 root아이디와 비밀번호로 cmd로 어떻게 들어갔습니다. 근데 mysql 계정 새로 만들 필요 없이 그냥 원래 아이디 루트 계정에 그대로 따라해도 아무 지장 없나요? 그리고 mysql 버전도 8버전 같은데 버전 달라도 아무 문제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