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이럴땐 어떡해야하나요?

21.03.28 17:33 작성 조회수 184

0

위에 사진에 보면 <a href="https://job.incruit.com/...." URL을 출력하고싶은데요.

i_data_href = i_soup.select('#incruit_contents > div.section_layout > div.n_job_list_default > div.n_job_list_table_a.list_full_default > table > tbody > tr > td:nth-child(2) > div.subjects > span.accent')

i_data_url = i_du.find('a')['href']

이런식으로 셀렉터하게되면 출력값이 URL이 아닌 #만 나오더라구요. URL값을 뽑고 싶다면 어떻게해야할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줄줄님의 프로필

줄줄

2021.05.18

안녕하세요.

이미 완강한 수강생입니다.

해당 내용은 이후에 배울 "크롤링 프로그램 완성: 크롤링한 데이터에서 다시 크롤링하기2"에 포함된 내용입니다.

1분 35초부터 설명하는 부분이긴하지만 해당 강의를 들어보심이 어떨까 싶습니다.

0

황동욱님의 프로필

황동욱

질문자

2021.03.30

개인적으로 강의 보면서 예시를 하나 잡고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알려주신 방식으로 접근 시 예외적인 상황이 생겨 질문드리게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조금 알려주신다면 좋을 것 같은데 아닐까요?
그러려고 돈을 지불하고 강의 듣고 테스트하고 질문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방식이었다면 최초 수강하는데 있어 망설였을겁니다.

0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부분은 강의 내용이 아닌,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에 대한 부분으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본 질문/답변란은 본 강의의 영상이 이해가 안갈 경우등에 대한 질문/답변란이고요. 초반부 꿀팁 영상에서도 말씀을 드리고, 관련된 문의를 하신 질문/답변란에도 상세히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음과 같이 기존에 새소식으로도 설명드린 부분이라서, 이 부분 꼭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그동안 정말 다양하고 많은 분들께서 수강을 해주고 계시는데요. 그러다보니, 질문/답변 란에 동일한 이야기를 드릴 때가 많아서 공유를 드려요.

질문/답변 란에, 각자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 관련 문의를 해주시는 경우가 꽤 있었는데요. 그 때마다, 가급적 배려를 드리는 차원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답변을 드리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질문/답변 란은 본 강의 영상과 관련한 질문이 있을 때를 답변해드리는 것이 기본 취지인 것 같아요. 

온라인 수학 강의를 수강하면서, 강의에 나온 수학공식을 사용하는 강의 외에 각자 풀고 있는 수학 문제를 질문하고, 이를 풀어드리는 강의는 본 적이 없는데요. 마찬가지로 본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각자의 코드나, 각자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를 작성해드리거나, 함께 풀어나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큰 무리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본 강의가 평생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해드릴 경우, 본 강의를 들으면 내가 원하는 크롤링 코드는 모두 해결해드려야 하는 오해 아닌 오해도 생길 수 있고요. 심지어, 저도 실제 코드를 작성해봐야 해서, 코드를 작성하느라 답변이 늦어지면, 다른 답변이 늦어질 수도 있어서, 다른 수강생분들께도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답변란에 문의를 주실 때에는 각자의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 관련 문의는 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부분 꼭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 찾기 꿀팁' 글도 읽어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에 대한 답변 찾기 꿀팁!
궁금한 부분이 있거나, 문제가 있을 때, 항상 google.co.kr 에서 질문에 대해 검색해보세요! (아직까지는 네이버?로 검색하는 개발자는 없습니다.)
에러 메시지는 맨 마지막 라인을 복사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시고, 질문에 대해서는 질문 관련 키워드들을 조합해서 구글에서 검색해보세요. 개발자들은 모두 이를 통해, 답변을 얻습니다. 한발짝 나아 가시려면, 반드시 이런 연습이 꼭 필요합니다.
저는 한가지 확인이 필요한 사안을 위해, 20 ~ 30분 검색과 10개 이상의 블로그를 찾아보는 일을 하루에도 한두번씩 한답니다.
검색이 처음이신 분들은 개발자를 위한 정보 검색 팁을 참고하시면 훨씬 성장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두번째, 각 강의마다, 다른 분들께서도 이미 질문하신 사항들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확인해보시면, 답변을 기다릴 필요 없어서, 훨씬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세번째, 각자 작성하신 코드 에러의 경우는
제가 제공해드린 코드자료를 수정하지 않고, 단계별로 그대로 실행해보신 후, 해당 코드와 자신의 코드가 어떤 부분이 다른지를 단계별로 확인해보시면, 훨씬 좋습니다.
키보드로 그대로 따라 치시기 보다, 제공해드린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고 테스트를 해보시면 좋고, 여기에서 자신의 코드와 다른 부분을 최대한 작게 쪼개서 조금씩 넣어보시면서, 테스트를 해보시면 가장 좋습니다. 각자 코드를 작성하신다면, 이렇게 작업해보시면 훨씬 도움이 되실꺼예요.
마지막으로, 질문하실 경우에는 어느 강의 영상의 어느 구간(가능하다면 몇분 몇초)에 대해 질문하시는 것인지 꼭 명기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래야 맥락이 이해가 가서, 보다 좋은 답변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간 명기가 가능하지 않다면, 강의 영상 외적인 문의인지에 대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본 질문 답변란은 강의 영상 이해를 돕기 위한 자리입니다. 강의 영상 외적인 부분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특히 극히 일부 개인별 코드 리뷰나 기능 구현등 무리가 되는 요청을 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좋은 강의가 선순환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잔재미코딩 Dave Lee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