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고민

19.12.12 09:46 작성 조회수 100

0

안녕하세요 조현영 강사님의 강의를 수강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javascript를 배우고자 이 수업을 듣고 있는데요.

개념을 배우고 문제에 적용하면서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이 강좌를 택했습니다. 

다만, 한가지 걱정되는 것이 있습니다. 이 강좌를 끝내면 일반적인 javascript 강좌나 javascript 기본서처럼 javascript에 대한 기본개념이 완전히 학습되는 것인지요?

문제를 풀때마다 필요한 개념들을 뽑아서 공부하다 보니 뭔가 순서대로 학습하는 기분이 아니라 조금 불안합니다.

수업 중에 '생활코딩'님의 강좌를 언급해주신 적도 있는데 '생활코딩'님의  '자바스크립트 언어기본', '웹브라우저 자바스크립트'랑 비교해서 알려주신다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생활코딩님의 강좌가 순서대로 배우는 학습인 것 같아서 비교부탁드렸습니다)

언제나 좋은 강의 해주시는 조현영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abc de님의 프로필

abc de

질문자

2019.12.13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말씀대로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학습하는게 훨씬 효율적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더 열심히 수강하겠습니다. 

0

자바스크립트를 제대로 배우고 싶으시다면 문법 책을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온라인 강좌는 대부분 다 필요한 부분만 가르칩니다. 그런데 사실 문법을 다 익힐 필요도 없습니다. 사전을 그냥 다 외우는 것과 같은 미련한 짓입니다. 프로그래밍 실습을 하면서 필요한 부분만 외우는 게 좋습니다. 책은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에 나오는 개념만 다 아셔도 자바스크립트 하는 데 문제는 없습니다.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를 보라는 말씀은 아니고요.(책이 어렵습니다) 그 책에 나오는 개념들만 찾아서 익히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