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비즈니스 ·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URL 구조 관련 궁금한 게 있습니다

21.03.21 16:15 작성 조회수 108

2

안녕하세요 "(추가) URL 구조" 부분 강의를 듣다가 확인하고 싶은 게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https://cloud.google.com/speech-to-text?hl=ko

여기서 https는 프로토콜, cloud.google.com은 호스트(:포트 생략), speech-to-text는 (해당 서버의) 경로, hl=ko는 쿼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 여기서 request의 headers와 body에 해당하는 부분은 알 수 없는걸까요?

기획하던 중에 외부 API 데이터(JSON형식)를 확인해야 하는데 정보를 어떻게 요청하고 받는 것인지 잘 몰라서, URL인지 URI인지 알아야 할 것 같아서 그랩님 강의를 다시 복습하고 있었는데 여전히 헷갈립니다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상은님!

HTTP Request의 header와 body 부분은 url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HTTP Request의 Header 안에 url이 있는 구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HTTP의 통신 정보를 브라우저에서 본다면 개발자 도구를 활용하면 됩니다.
개발자도구에서 Network 탭을 들어간 후 새로고침을 한 번 하면 네트워크 요청 리스트가 나오며 그 안에서 header, body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개발자도구 키는 법 -> https://developers.google.com/web/tools/chrome-devtools?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