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스크톱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설정값을 넣는 위치 기준을 모르겠어요

21.03.19 19:09 작성 조회수 158

0

text, selectmode, height, width 이런건 root 옆에 넣는데

side, fill, expand이런건 pack()안에 넣어주는 이유가 뭔가요?? 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uki020226님의 프로필

uki020226

2021.03.24

그건 해당 내용이 어디에 종속되는가의 차이 떄문입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 

list_file = Listbox(list_frame, selectmode="extended"height=15yscrollcommand=scrollbar.set)
list_file.pack(side="left"fill="both"expand=True)

라고 했을떄, 리스트 박스를 만들고 그 리스트 박스의 배치를 어떻게 할건가의 두가지 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리스트 박스를 만들때 필요한 속성들은 바로 적고, 
리스트 박스의 배치를 할떄 필요한 것들은 Pack 안에 적는 겁니다. 바로 거기에 종속 되니까요. 

즉, side 같은걸 리스트 박스의 옵션으로 넣을 수가 없는게, 리스트 박스 자체의 크기나 형태, 모양 색상 등을 정의 할 수는 있어도, 

그것이 아직 만들어지지도 않았는데 어디에 놓일지는 정의 할 수 없다고 해야 하나요??


좀더 쉽게 설명하면, 

사람 얼굴에서 눈 코 입을 배치 한다고 합시다. 
눈의 가로 세로 크기 같은건 눈을 먼저 만들떄,  눈 자체에 종속된 파라 미터 입니다. 
그러나, 눈이 어디에 위치 할지는 눈에 종속된 파라미터가 아닙니다.  이러한 부분은 Pack 에서 처리 하는거구요. 

이해가 됐을까요?

구힝님의 프로필

구힝

질문자

2021.04.05

헐 네 바로 이해됐어요. 뭐가뭔지 완벽히 이해하고 외우는데는 좀 더 공부해야겠지만 무슨 개념인진 알겠어요 감사합니다 !!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