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데이터베이스

19.11.29 17:21 작성 조회수 154

0

안녕하세요. 좋은 강의 고맙습니다.

강의 내용에 대한 질문은 아니지만 혹시 팁을 얻을 수 있을까해서 질문드립니다.

보통 장고로 프로젝트를 하게 되면 데이터베이스는 기본sqlite를 사용하게 되는 건가요? 자바 프로젝트 같은 경우 JDBC를 이용해서 외부 RDBS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보통인것 같은데 장고 강의들은 전부 디폴트로 사용하는 것 같아 실제 비즈니스에서도 그렇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이승주님의 프로필

이승주

2020.01.09

비즈니스 프로젝트에서는 sqlit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Django에서 기본 DB로 sqlite를 사용하는 것은 학습 및 실습의 용이함 때문입니다. 처음 runserver 명령을 내렸을 때 자동으로 나오는 창과 같은 종류입니다.

실제 환경에서는 Postgresql, MySQL을 주로 사용합니다. settings.py에서 DATABASES 딕셔너리를 수정하시면 대부분의 DB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여러 대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다만, NoSQL은 공식적으로 지원되지는 않으나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강의는 토이 프로젝트 수준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만약 처음으로 Django를 비즈니스 프로젝트에 적용하려 하신다면, Github에서 실제 작동 중인 사이트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는 파이썬 공식 사이트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해당 사이트는 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는 약간 차이가 있으므로,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1

장고에서도 가능합니다.

장고 프레임워크에서 디폴트로 SQLite를 사용해서 인터넷 자료에 이 경우가 많은거구요.

개발 초기나 토이 프로젝트에서는, 다루기 쉬운 SQLite를 많이 사용하고,

상용 프로젝트에서는 MySQL, Postgres, Oracle 등 모두 가능하고 많이 사용합니다.

설정 방법도 어렵지 않고 인터넷에 자료가 많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저의 책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빨간책)]에도 설명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