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PoC_ezheap.py 오류가 나네요 ,,,,

19.11.27 20:40 작성 조회수 152

0

오류나고 다른 환경에서 해도 똑같은 오류가 나네요,,, 

이해도 잘안가기도 하구,,, 도와주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하단 28라인의 오류는 상단 13라인의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올려드린 자료를 그대로, 현재 다시 테스트 해보아도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의심될 수 있는 상황은 아래의 세 가지입니다.

1. 파이썬3이 아닌 파이썬2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아직 연명 중이긴 하지만 근미래에 파이썬2는 도태 될 예정이므로 파이썬3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파이썬이나 pwntools 모듈이 구버전일 수 있습니다.
쉘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시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 su - root
# apt-get update
# apt-get install python3 python3-dev python3-pip git
# pip3 install git+https://github.com/arthaud/python3-pwntools.git

 

3. 일관되지 않은 들여쓰기가 문제일 수 있습니다.
다른 라인에서는 공백문자 들여쓰기 하다가, 해당 13라인에서만 탭 문자로 들여쓰기를 하는 경우 언급하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이해가 잘 안가시는 부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어느 부분에 어떤 문자열이 이해가 안된다라는 등으로 명확히 언급 주셔야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챕터는 강의 영상이 10개가 넘기 때문에, 여기서 그 어떤 문장을 한 두 문장으로 언급 드린다고하여 이해가 될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 추가로, 가능하시다면 다음 번에는 네이버 카페 "취미로 해킹(bit.ly/취미로해킹)"의 질문 게시판을 이용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