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21.03.11 14:30 작성 조회수 125

1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저는 비전공자로써 나이 30이 넘어서 국비 교육과정 6개월을 듣고 Si 업체 취업하였습니다.

강의 내용중에 Si의 단점에 대한 내용처럼 

단순히  게시판만 빨리 만드는 것이  개발자의 중요한 덕목인 이 곳에서 회의감을  느끼고 , 클라이언트와 계약이 끝나는 시점인  년초에 퇴사를 하였습니다.  

개발하는 것을 좋아하고,  개발 일을 계속하고싶습니다. 

개발자로써 취업이 목적은 아니지만

계속 열심히 공부하면,  내가 성장할 수 있는 회사로 취업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하는데요.

 혼자 독학하고 있는 지금, 너무 막연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려고 노력은 하지만,  확실치가 않아서 순간순간 부정적인 생각이 많이듭니다.

 여러가지 좋은 내용으로 강의 해주셨는데, 

서비스 기업으로 취업함에 있어서,  

si업체에서 1년5개월 저의 일한 경력은 도움이될까요?? (취업지원시 이력서에서 빼는 것이 낳을까요?)

제가 신입치고 늦었는데, 다른 사람과의 경쟁우위를 점할려면 제가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대성님 안녕하세요!ㅎㅎ
제가 요즘 평일에 회사 업무에 정신 없어서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1년 5개월의 경력으로 서비스회사에 경력직으로 이직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신입으로 지원하시면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이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년 5개월 동안 업무하셨던 것들을 이력서나 경력기술서에 잘 정리해두시고,
서비스 회사로 이직하시기 위해 학습하거나 만들어본 것들을 통해서 개발자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어필하고, 말씀하신 것처럼 개발을 좋아하고 즐긴다는 사실을 어필할 수 있는 증거물(?)들을 잘 만들어두시면 충분히 좋은 서비스 회사로 이직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SI회사의 경력이 고민되신다면, 이 영상 -> SI 경력(3년)이 서비스 회사 입사에 불이익인가? 을 한번 보시면 도움되실거에요! (카카오에서 채용하시는 분이 SI 경력에 대한 생각을 말해주는 영상입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주셨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개발자는 다른사람들과의 경쟁보다 자기 자신과의 경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발자를 채용하는 회사들은 많고, 여전히 개발자가 부족해서 회사마다 난리입니다.
때문에 10명이 채용될 회사에 100명이 지원한다면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 중요하겠지만,

서비스 회사는 다른 사람들보다 잘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서비스 회사에서 필요로하는 역량을 갖추는게 더 중요하고, 그런 역량을 갖추지 못한 경우에 탈락하는 것이기 때문에, 마음가짐을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이 아니라 자기 자신과의 경쟁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라고 생각하면 자꾸 비교하게 되고, 사실 개발 실력이라는게 줄세우기를 하기 힘든데 스스로 그런 것들을 신경쓰고 줄세우기를 하려다보면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만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제가 강의에서도 조금 보여드렸지만, 일하기 원하시는 회사의 채용공고를 살펴보시고 
채용 공고에 적힌 자격요건이나 우대 사항들을 살펴보시면 어떤 역량이 필요하고, 본인이 어떤 역량이 부족한지  셀프 체크를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점들을 중점적으로 준비하셔서 역량만 갖춰진다면, 다른 사람들과 경쟁할 필요 없이, 원하는 회사로 이직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질문하신 것에 답변이 되었을지 모르겠네요ㅎㅎ 궁금하신 점 언제든 질문주시고 수강평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ㅎㅎ

이대성님의 프로필

이대성

질문자

2021.03.15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 전에는 그냥 막연히 공부하여서, 자리에 앉아있는 시간만 길고,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몰랐는데, 

지금 당장 제가 뭘해야 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알 것 같은 기분이네요 ㅎㅎ
강의 중에 추천해주신 책들도 참고하면서(지금은 커리어 스킬이라는 책을 보고있습니다)
효율적인 개발공부법에 대해서도 계속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 강의를 다 듣지 않고, 제가 관심 가는 부분만 몇 개  들었는데, 저에게 엄청 유익하였습니다.
이런 강의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로코님의 프로필

로코

2021.05.09

자기 자신과의 경쟁이라는 말이 너무 좋은 말이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