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픽셀 추적 설정시 모바일 페이지 진입 가능성

21.03.09 08:49 작성 조회수 245

0

픽셀의 추적을 설정하기 위해 이벤트 추가를 통하여원하는 URL에 진입하여  설정을 진행하는데요. 

이때 데스크탑 버전의 웹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제 경우는 90% 이상 유저가 모바일 버전을 접속하는데, 물론, 페이지 제작에따라 데스크탑의 특정 버픈이 같기도 한데, 모바일과 데스크탑 진입에 따라서 보여지거나 안보여지거나, 또는 서로 다른 버튼이 이용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요점은, 이 추적 설정을할때 데스크탑이 아닌 모바일 페이지로 가서 설정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ota K님의 프로필

Jota K

질문자

2021.03.10

우선 모바일이나 데스크탑 페이지의 구조는 동일하구요, 진입 URL 이다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질문이 좀 설명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특정 버튼과 값을 추적하고 싶은데, 모바일 버전으로 진입하여 설정을 해야 하는데, 그 접속 방법을 모르겠어요. 데스크 탑 버전으로 브라우저에서 페이지가 열리고, F12를 눌러서 모바일 버전페이지(PC 에서)로 가면, 리플래쉬를 해야하다 보니, 추적 설정이 사라져 버리죠...  모바일 버전페이지 접속 방법이 따로 있는가요 ?

0

우선 사이트의 구조적 특징에 대한 파악이 필요해 보입니다. PC와 Mobile 별도의 사이트를 가지고 계신 경우라면 2개의 사이트 모두에 픽셀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디바이스에 따라 Redirect 되는 구조도 포함) 이후 크롬 확장프로그램인 Facebook Pixel Helper 설치를 통해 PC와 Mobile 사이트에서 각각 픽셀이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