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CAD · 3D 모델링

  • 해결 여부

    해결됨

3강에서 알려주신 extrude 가 안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19.11.20 06:14 작성 조회수 231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3강에서 Extrude 기능을 설명을 해주셨는데, 

제가 지금 2019버젼을 쓰는데 이 버젼에서는Move 인 상태에서 Ctrl키로  extrude 하는 방법은 안되는 건가요?? 

마스크 안된 폴리쪽을 move 상태로 하고, ctrl 키 shift 키를 같이 움직여도 extrude가 안됩니다 ㅠㅠ 왜 이럴까요???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지브러시가 계속 업데이트되어서 보강을 좀 해놔야겠습니다. 너무 기능들이 많아져서..

공부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질문주세요~.

1

마스크를 하고 Extrude를 하면 당연한 현상입니다.  깔끔하게 원하는 부분만 3dsmax 같은 툴처럼 Extrude 를 시행하려면  폴리그룹으로 지정하고 그구분을  Extrude 하면 됩니다.

1

안녕하세요!!! 트랙스폼 4R8부터 기즈모가 바뀌어서 좀 헷갈릴 수 있는데요..바뀐 기즈모가 일반적인 3D프로그램에서 익숙한 형태라서 더 익히기 쉽습니다. 기본 기능은 거의 같습니다만 더 추가적으로 기능이 많이 들어왔죠..^^

Extrude는 마스크를 적용하면 그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CTRL을 클릭하고 드래그해도 되고요..그냥 해도 되고.. Shift를 클릭하고 드래그 해도 됩니다.

다시 해보시고 안되면 질문주세요~

0

오! 기대하고 있을게요!넵!!ㅎㅎ 감사합니다.

0

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해결됬어요 ㅎㅎ 항상 강의 잘 보고 배워갑니다!! 

0

밀려나오는 것 처럼 extrude는 되는데, max extrude처럼 깔끔하게는 안되는 건가요??? ctrl 이나 shift를 눌러도 그냥 드래그 하는 것 같이 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