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PolynomialFeatures 에서

21.03.06 21:08 작성 조회수 188

0

선생님~

기존 강의와 코드에서는 fit_transform 인자로 (X_train, y_train) 둘다 들어갔는데

X_train만 넣어도 

X_train.shape 결과는 똑같이 나오더라고요..

y_train도 넣어주는 이유가 있나요? 

피처를 다항

선생님~

(1번코드)

기존 강의와 코드에서는 fit_transform 인자로 (X_train, y_train) 둘다 들어갔는데

(2번코드)

X_train만 넣어도 X_train.shape 결과는 똑같이 나오더라고요..

y_train도 넣어주는 이유가 있나요? 

PolynomialFeatures가 피처엔지니어링 기법으로

피처를 다항식으로 변환하기 위함인데..

y_train은 왜 넣어주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네, 저도 '엄청 꼼꼼하신 분이구나',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꼼꼼함 덕분에 나날이 머신러닝 실력이 늘어가시는 것 같아 저도 기뻐하고 있습니다.

끝까지 완주하셔서 강의 선택하셨을 때의 목표를 이루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0

freedom07님의 프로필

freedom07

질문자

2021.03.06

네 선생님..저의 답변 잘 이해해주셔서 감사하고.. 저도 선생님의 의도를 잘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단 한번도 그런 나쁜 의도로 질문한 적이 결코..없습니다. 그런 생각조차 못했습니다..

저는 학창시절 항상 엄청 꼼꼼하게 공부하는 편이었엇고.. 그래왔던 부분들이 선생님께서 느끼기에 너무 작은 부분들에 대한 질문이라고 생각이 들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앞으로는 선생님의 의도를 이해했기에.. 선생님께서 그렇게 느끼실만한 질문을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질문에 답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선생님께 항상 많이 배우고 있고, 항상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0

이 강의 입문자 강의 맞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질문은 언제든 편하게 해주십시요. 이 강의를 선택하신 많은 분들은 강의도 강의지만 질문때문에 선택하신 분들도 많고, 저 역시 질문 답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또한 자부심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저로서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시면 질문에 대한 기본 예의는 갖춰주실것으로 생각했습니다. 이제는 머신러닝 실력도 어느정도 올라오셨고, 이런 부분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강의 자체가 유지되고, 다른 분들의 질의 응답에도 제가 충분한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습니다.

기분 나쁘신점은 저도 잘 이해했습니다. 그간은 솔직히 일부러 그런것 아닌가라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류나 질문 폭탄에 기분 나쁘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본 강의의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제 의도를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0

freedom07님의 프로필

freedom07

질문자

2021.03.06

우선 영상의 시간을 적지 않았고, 선생님께서 다 찾아보고 하셔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그 점 죄송합니다.

저는 비전공자이기도 하고, 꼼꼼하게 공부하는 편입니다.
강의를 선택하기에 앞서서도 선생님의 미리보기강의와 상세한 답변으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처음 돌아온 답변도 선생님께서 비전공자임을 이해하시면서, 질문을 언제든지 하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오늘 질문이 많긴 했지만..질문했던 부분들 중에 잘못된 코드와
선생님께서도 수정하셔야겠다고 하시면서 그런 질문의 내용이 있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께서 '이런 류의', '질문 폭탄' 이렇게 표현하시는게 조금 기분이 좋지는 않네요...

선생님께서 기대하시는 질문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강의는 초급자를 위한 강의이기도 하지 않나요..?


저도 코드 하나하나 상세하게 열심히 공부하고 싶어서,
직접 코드를 작성해가면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에 대해
혹시나 제가 모르는 부분이거나, 제가 부족해서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아닐까싶어서 조심스럽게 선생님께 질문을 드렸던 것 입니다..저는 그냥 던지는 질문이 아닙니다.. 저도 한번 더 생각해보고 고민해보고..검색도 해보면서 그래도 안되면 여쭤봅니다..
(처음에는 API관련 부분을 조언해주셨을 때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다시 배웠고, 그런 부분은 제가 질문보다는 직접 찾아가면서 하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오늘 돌아온 선생님의 답변에서는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입장에서 좀 다운이 되는 답변이었던 것 같습니다..그리고 저의 질문에 대한 의도를 너무 안좋게 말씀하시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좀 그랬습니다..

앞으로는 질문할 때 영상 시간을 잘 알려드리고..

저도 선생님께서 작은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0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넣었습니다.

강의의 맥락으로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이런류의 질문으로 계속 질문 폭탄(?)을 던지시니, 제가 이제는 지치는 군요.

그냥 던지시는 질문일지라도 저는 답변 준비하느라고, 영상 뒤지고, 소스 코드 다 찾아봐야 합니다.  제가 힘들어서 그러니, 이런류의 질문은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질문 올리실때 영상의 몇분몇초인지 내용인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