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Database에 petlist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19.11.16 01:00 작성 조회수 113

0

설명이 너무나 시원시원하시고 깔끔하시어 요새 선생님 강의로 집중 공부하고있습니다. 강의 정말 좋아요ㅎㅎ

지금 ItemService에 static petlist = "/petlist/";을 생성한 후 addItem() 에서

//this.saveItem();

return this.fireData.ref(ItemService.petlist).push(item) 을 주고 save 후 데이터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파이어베이스 콘솔 상에서 petlist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전강의에서 파이어베이스 설정에 누락이 없었는지 찾아보고 있습니다만 안보이네요.. 

관련이 있을까 싶기는 하지만 creapple에서 가져온 firepetstore-export.json 을 export 했을때 강의와는 다르게 account, category, supplier 까지만 있고 강의에 있는 order 카테고리는 없습니다. 이건 제가 잘못 파일을 가져온걸까요. creapple에서 찾아보았지만 보이지 않아 문의드립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강의가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입니다.

설명하신 내용으로 보면 몇가지 방법으로 원인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1. 일단 this.fireData.ref(ItemService.petlist).push(item)을 할때 제대로 값이 설정되어 있는지 보기 위해서

  앞에 console.log('Petlist and item ', ItemService.petlist, item);으로 값이 출력해보세요.

 그리고 웹브라우저에서 inspect를 이용하여 값을 확인해보세요.

2. 만약 값이 잘 전달되었다면 firebase설정이 잘 되었는지, 다른 곳에 설정된 것이 아닌지 확인해야합니다.

 역시 웹브라우저에서 inspect를 보시고 아무런 에러가 없다면 다른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를 사용하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environment.ts에서 firebase설정이 사용하시는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의 키값들과 같은지 확인해 보세요.

3. 그리고 아주 드물지만 파이어베이스에서 화면갱신이 늦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파이어스토어가 그런 현상을 가끔보이는데 다른 화면을 갔다가 오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정도 테스트해보시고 결과를 알려주세요. 

그리고  firepetstore-export.json에서 Order는 사용자가 직접 주문하면 생기는 것이라 없는 것이 정상적입니다.

제가 이 과정의 펫스토어 예제를 기반으로 크리애플 사이트를 새로 개편했어요. Overlay, Stripe결제 등 실전에서 필요한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나중에 사이트에서 구독자 분들에게 새로운 강의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0

안녕하십니까?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강의를 통해 많이 배우시고 잘 활용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0

너무 단순한 에러를 이렇게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다. 

1. 의 console. 로 에러메시지를 검색해보니 2. 의 환경설정에서 제가 lock mode로 진행하고 있었더라고요.. rule / write. read 설정을 true 로 전환하니 제대로 추가되는것 확인했습니다. 너무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