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마케팅 전략 관련 하여 조언 부탁

21.03.06 02:18 작성 조회수 143

0

브라질에서 여성의류 사업을 하는데 , 현지 사정이 어려워져 집적 소매를 온라인으로 라도 운영하여, 매출 촉진 돌파구로 보고, 강의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생사가 걸린 문제라 집중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강의를 통해 페북광고의 구조 원리를 깨달아 이런 저런 가능한 전략에 대해 생각을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일반적으로는, 고객 모의를 하고, 모인 사람들을 추적하여 ,지속적으로 광고를 하고, 어떻게던 전환하게 하는 전략이 일반적으로 보이는데요. 

여성의류, 브라질과 한국과는 타겟이나 기타 여건이 많이 다르겠지만, 혹여나 강사님께서 생각 나는 전략이나 , 주변 성공 케이스, 조언등을 구하고자 질문 드립니다. 사실 이런 부분 까지 답변을 해주실 영역이 아니란건 잘 알고 있지만, 아무래도 경력이 광고 효율이나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다고 보이기에 염치불구 질문 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ota K님의 프로필

Jota K

질문자

2021.03.10

우문현답을 주셧습니다. 화이팅 할게요.

0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에 답변을 드리려 며칠을 고민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시장과 타겟이 다르고 질문자님이 운영하시는 비즈니스의 상품도 모르는 상황에서 단순히 브라질 여성의류사업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답변 드릴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오죽 답답하셨으면 이런 질문을 남기셨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서도, 그렇기 때문에 더욱 어려웠습니다. 저는 보편적으로 적용해서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제가 요청을 받고 진행하는 컨설팅의 경우에도 최소 며칠에서 몇 주까지 시장과 산업 및 내부 데이터를 분석하며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에서 광고는 극히 일부이기 때문에 광고의 영향만으로 비즈니스의 성패를 말할 수는 없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다만 한 가지 제안을 드리고 싶은 부분은 제공하시는 상품과 온라인 쇼핑몰, 광고의 메시지 등에서 고객 입장에서 접근하는 것입니다.

Q. 다른 곳이 아닌 우리 브랜드에서 이 상품을 사야할 이유가 있는가?

Q. 광고 메시지나 상세페이지 등에서 고객이 사고 싶게 만드는 포인트가 무엇인가?

Q.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기에(결제 등) 불편함 점이 있는가?

위와 같은 맥락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통해 서비스의 성장을 만들어 가는 것이 저의 방법입니다.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부분이 매우 죄송스럽지만, 저 역시 이 이상의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Jota K님의 프로필

Jota K

질문자

2021.03.10

우문현답을 주셧습니다. 화이팅 할게요.

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