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포트 연결, DB 연결 후에도 연결을 거부했다고 뜨네요..

21.03.05 23:35 작성 조회수 166

0

빌드도 다시 해도 연결이 되질 않네요.. 분명 DB와 서버 포트도 연결되었다고 나오는데 IP을 주소에 처도 안나오네요

혹시 몰라서 터미널로 포트를 조회해보았더니 80 연결되어있고요.

시간이 걸리는 건가요? 아니면 무슨 문제인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 제 코드가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https://github.com/k0502s/BLOG_MERN.git

/////////////////////////////////////////////////////////////

일단 헤로쿠에서 배포해서 드디어 배포에 완료하였습니다. 아직 AWS는 안되는 거 같네요.

근데 배포 과정에서 오류들을 몇 개 발견하였습니다. AWS서는 잘 모르겠는데 헤로쿠에서 배포하면 문제가 생기는 것들 입니다.

1. USER_LOADING_REQUEST의 중복으로 인한 URL 404 오류가 등장하여 포스트 디테일이나 카테고리 기능을 클릭하면 AUTH 오류가 나서 로그인 유지가 풀려버립니다. 이미 loadUser로 전역에 뿌려주었기 때문에 다른 컴포넌트에 USER_LOADING_REQUEST을 빼줘야 오류가 안납니다. (AWS에서는 잘모르겠습니다. 헤로쿠에서는 이러한 오류가 나타납니다.)

2. CKEditor onBlur 대신 onChange로 바꾸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onBlur로 하면 CKEidtor에서 이미지나 글을 쓴 이후 포커스를 풀지 않고 바로 전송 버튼을 누르면 게시판 글이 작성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onChange는 글을 쓰거나 이미지를 올리면 바로바로 반응하여서 바로 전송버튼을 눌러도 제대로 게시판 글이 올라갑니다.

다른 분들 오류가 나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직 해결 못한 것이 있는데... Appnavbar의 프로파일을 새로고침 이후에 들어갈 수 있는 문제의 답이 뭔가요? 

여러가지 해보고  기능을 고쳐보았느데  위의 USER_LOADING_REQUEST의 중복 문제로 배포 이후에 오류가 나서 문제 해결 보류 중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질문1) AWS에 1년 가까이 무중단으로 운영중인데, 큰 문제점은 없었습니다. 헤로쿠라고 해서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은데... 하지만 말씀해주시는  USER_LOADING_REQUEST 중복 제거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질문2) onChange에 달아주는 발생하는 문제점

-> 글을 길게 작성하시면 엄청난 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컴퓨터의 문제는 아니고, 글씨 칠때마다 useState에 값이 저장되고, 이미지 불러오는 함수가 작동되어 렉이 발생합니다. 

->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onBlur에 달아준 것입니다. 

 ※ 배포하신 블로그에 글을 한번 길게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수준이 넘어가면 엄청난 렉이 발생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