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해결됨

Jira Software 제품(Free)으로 프로젝트 생성 후 '휴지통' 기능 사용에 대한 질문입니다.

21.03.05 12:26 작성 조회수 2.93k

2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및 이슈, 버그 Fix를 관리하기 위한 도구로써 Jira를 도립해 보고자 해당 강의를 통해 처음 Jira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전 강의까지 따라해 보면서 생성했었던 프로젝트들을 정리하고자 휴지통으로 옮기고 있는데요.

이후 동일한 이름의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가 없어서

'영구삭제'를 해야하는 건가 싶어서 메뉴를 찾고 있는 와중에 찾을 수 없어 '휴지통' 기능 이용시 떠오르는 경고창을 자세히 읽어보니, 'Jira 관리자'에 대한 언급이 있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Jira 관리자란 저희 같은 일반 유저가 아닌 고객센터의 Jira 서비스 관리자를 뜻하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프로젝트 영구삭제 기능은 Jira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것인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프로젝트 영구삭제는 휴지통에 들어간 후에 목록에서 삭제할 프로젝트 우측의 ... 을 클릭한 후에 "영구적으로 삭제"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Henu님의 프로필

Henu

질문자

2021.03.05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넵 도움이 되서 다행입니다.

이후로도 수강하시면서 궁금한거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1

안녕하세요.

JIRA 관리자는 "사용자 관리", "청구 정보 관리", "구독 유형 설정" 등을 할수 있는 권한을 가진 관리자입니다.

아마 회사 계정으로 JIRA cloud 를 가입했을때 사용한 계정이 "jira 관리자" 일겁니다.

관리자 여부 확인은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해 보면 첨부 그림처럼 설정 메뉴가 펼쳐지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휴지통 삭제는 첨부 그림처럼 설정 -> 프로젝트 -> 휴지통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반 사용자는 설정 클릭시 하단 이미지처럼 설정 메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