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워쉘에서는 truffle unbox react가 안됩니다 ㅠㅠ

21.03.02 12:43 작성 조회수 241

1

저는 npm 명령창에서 시도해보니 가능했습니다.

혹시 다른분들도 같은 문제 겪고 계시다면 이렇게 해결해보세요!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박승환님의 프로필

박승환

2022.01.23

안녕하세요 먼저 이런 강의를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강좌 내용 중 윗 분들처럼 truffle unbox react 명령어를 샐행하면 아래와 같이 에러가 나오며

다운로드가 안되는 현상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미리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설치파일 목록

Windows PowerShell 에서 실행시 보안오류 발생(관리자모드, 일반모드 동일 증상)

 

Node.js command prompt  에서 실행시 오류화면

 

Windows CMD 에서 실행시 오류화면

박승환님의 프로필

박승환

2022.01.23

자체 답변 드립니다.

 

npm uninstall -g truffle 로  기존 truffle 설치파일을 삭제합니다.

 

npm install -g truffle@4.1.15 로 4.1.15 버젼으로 설치후 정상동작 확인 하였습니다.

 

해결되었다니 다행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트러플 리액트 박스를 잘 쓰지 않는 추세 같습니다. 트러플 박스가 나올 당시는 Dapp 개발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시기라서 조금 쉽게 트러플을 이용하게 만들려는 목적이 있었을 같네요. 요즘은 다른 개발 라이브러리들과 리소스들이 많아졌습니다. 

트러플 버전이 현재 5.4.x라서 비교해보면 강좌의 버전이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하긴 강좌가 만들어진 때가 2018년 10월쯤이니까 그런 것을 감안해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0

경험상 보면 관리자 파워쉘에서 설치하고 일반 파워쉘에서 실행할 때 트러플이 없다고 하는 오류가 나올 수 있습니다. 트러플을 언인스톨하고 다시 일반 쉘에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truffle unbox react 할 때 경로에 한글 폴더명이 있는 경우에 node-gyp rebuild 관련된 오류가 날 수 있습니다. 강좌에도 있지만 windows-build-tools 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큰 문제 없이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트러플 설치 버전에서는 상관없을 수도 있는데 이 점은 제가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0

shin young kong님의 프로필

shin young kong

2021.05.06

truffle unbox react 명령어가 powershell에서는 실행이 안되는데 cmd 창에서는 됩니다만.

0

shin young kong님의 프로필

shin young kong

2021.05.06

저도 truffle unbox react 명령어 치면 truffle: 이 시스템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없으므로~~ 나옵니다 ㅜ

처음 npm install -g truffle 명령어 치면 에러 떠요 ㅜ

0

안된다는 것이 설치 중에 오류가 난다는 것인지, 아니면 아예 명령어가 없다는 등의 오류인지 명확하지 않지만 일반적인 절차대로 진행하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