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동영상내용 궁금한점 및 시험 궁금한점 여쭤봅니다

19.11.10 20:20 작성 조회수 111

0

강의에서 pslist2.exe에 있던 iphone 관련이미지들의 각각의 정보도 기입하는게 좋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궁금한점이있어서요 

기입하는 정보들은 copy special에서 클립보드로 얻어온것들이잖아요? pslist2.exe는 동영상 그대로 copy speical 해서 내용을 기입 하면되는데 , 압축해제전에는 pslist2 안에있는 각각의 iphone 이미지들의  파일이름,경로,파일사이즈 MD5,SHA는 FTK에서 바로 뽑지를 못하던데.. Kflot에서는 가능하더라고요, 

궁금한건 세가지입니다

1. 동영상대로 FTK를 이용해서 압축되어있는 각개별 파일들의 정보를 기입할때 압축을해제해서 각개별파일마다 열어서 사이즈확인하고, 지원되는 MD5,SHA 암호프로그램을 별도로 이용해서 산출을해야하는건지.. 

근데 만약 파일을 열게되면 무결성이 깨지게되는데, 그러면 어떻게하는지요..? 

2. 이번에 시험을 처음보게되는데 KFLOT 이나 FTK 같은 분석도구를 여러개 섞어서 이용해도 상관이없는지, 그 사용할 프로그램 신청하는것의 갯수제한은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이별님의 프로필

이별

2019.11.10

안녕하세요.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집 파일 안에 있는 해시값을 산출할때는 보통 압축 해제 후에 산출하므로, 별도의 도구로 해시값을 산출 하실때에도 압축 해제후에 개별의 파일로 산출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압축 해제 후 해시값 산출시 문제는 없습니다.

2. 도구는 여러개 사용하셔도 무방하십니다.  또한 신청시 제한도 없으니 본인이 사용할 프로그램은 체크 하셔서 준비해가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