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포트폴리오

21.02.08 20:43 작성 조회수 467

0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로 지원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저의 지금 상황은 토이프로젝트가 어느정도 진행된 상태로, 포트폴리오 제작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강의 중 백엔드 개발자는 web 포트폴리오보다 Github 포트폴리오를 활용하는 것이 훨씬 가독성 & 조잡도가 낮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러면 혹시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는 웹으로 만드는 것이 더 좋은 생각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만들어진 템플릿을 수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새로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궁금증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p.s. 토이 프로젝트가 저는 포트폴리오인줄 알고 있었는데.. 그 외에 얻어가는 것이 너무 많아 기쁩니다.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네 정확하게 이해하셨습니다!ㅎㅎ 수강 완료해주셔서 감사하고 올려주신 수강평도 감사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ㅎㅎ

1

황선태님의 프로필

황선태

질문자

2021.02.09

웹으로 만드는 포트폴리오가 일단 더 좋을 것 같은데, 평가자가 코드를 더 중요시 할 수 있으니 둘 다 만드는 것도 좋다는 말씀이시죠? 강의 수강 완료하였습니다.. 양질의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경우 웹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을때 어필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웹으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평가하시는 분들에 따라, 보여지는 부분보다 코드를 더 중요시하시는 분들은 깃헙 포트폴리오를 더 선호하실 수 있기 때문에 프론트엔드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는 웹 포트폴리오와 깃헙 포트폴리오 중에 선택하시거나 둘 다 만드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강의가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시간되시면 수강평도 부탁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언제든 질문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