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시스템

  • 해결 여부

    미해결

네트워크 curl관련 명령어 질문드리겠습니다.

21.02.07 16:42 작성 조회수 326

1

안녕하세요 수업을 듣고잇는 한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curl 관련 설명을 하실때 ping gmail.com 을 먼저 하시고 curl명령어와 옵션을 설명해주셨는데, 저는 ping gmail.com을 했을때 연결할수없는 서비스라고 나오더라구요. ping 8.8.8.8은 통신이 되는거로 봐서 외부랑은 연결이 되어있는 상태인데 왜 ping 도메인이름 으로 했을때 없는 서비스라고 하는지 알수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실습 환경에 따라서 다를 수 있는데요. 

정확한 에러메세지를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지만 일반적인 처리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DNS resolving이 안되는 경우 

  - 설정한 DNS server의 IP로 ping을 보내 통신이 되는 지 확인

    - 안된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하여 외부망과의 통신상태를 확인

    - 된다면 /etc/resolv.conf 파일에서 nameserver 항목 외의 모든 것을 주석처리하고 다시 ping gmail.com 을 시도

설정을 한 DNS서버로는 ping이 문제없이 나간다고 하셨으니 

현재 환경에서 ping 으로 다른 도메인으로 접속이 되는 지 확인을 해 보세요.

예를들어 국내사이트인 ping inflearn.com 을 실행해보세요. 

그리고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면 현재 실습 환경의 resolv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혹시 로컬에서 가상 서버를 구축하셨다면 네트워크 설정을 확인해 보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inflearn.com은 ping이 나가는데 gmail.com 만 안된다면 에러 로그를 확인하시고 그 로그로 구글검색을 해 보시거나 다시 질문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