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해결됨

파워쿼리_"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 관련 문의드립니다.

21.02.01 13:39 작성 조회수 3.03k

1

안녕하세요. 좋은 수업에 감사드립니다.

파워쿼리로 데이터 취합 시, 원본을 "폴더에서"로 선택 후 - 데이터 변환 과정을 거쳐서 - 데이터 로드시킬 때,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가 아예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서... 체크를 하거나 체크를 풀 수 없습니다. (오피스 365 사용중입니다.)

1) 이렇게 비활성화 된 것이 정상적인지, 무언가 잘못되었는지 궁금합니다.

2) 데이터 로드를 시킨 후에는 --> 파워피벗을 사용하여 자료를 분석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을 체크해야 파워피벗 분석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혹시 잘못 알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맞게 알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tseqnu U님의 프로필

tseqnu U

질문자

2021.02.03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부러 폴더 내 엑셀파일을 취합하는 파워쿼리를 만들어보면서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에 체크'가 활성화되는지를 살펴봤는데... 활성화될 때도 있고... 비활성화될 때도 있네요. ^^  그래도 활성화된 경우가 많아 아마도 질문을 올린 파일, 쿼리의 특수한 문제인 듯고 싶습니다.

마음 같아서 파일을 보내드리고 싶지만 ^^ 회사자료이다 보니 보내긴 좀 어렵겠네요. 혹 계속 해결하지 못하고 똑같은 현상이 반복되면 회사의 허락을 구하고 문의드리겠습니다.

좋은 강의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배영자입니다.
반갑습니다 :)
아래에 항목별로 답변 드립니다.

1) 선택하신 폴더 내, 엑셀 파일들을 취합하시는 거지요?
그러면 데이터  변환 > 홈 > 닫기 및 다음으로 로드 > 연결만 만들기 선택 /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에 체크..하시면 되는데
왜 안될까요?
저도 오피스365로 업그레이드 했기에 같은 환경입니다.

2) 파워피벗으로 분석이 필요한 목적은, 테이블들이 서로 다른 파일과 시트에 흩어져 있을 때입니다.
지금은 파일통합(or 시트통합)을 통해 raw data들이 하나로 합쳐져 있으니 일반 피벗테이블로 분석하셔도 됩니다.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를 클릭하면 파일용량도 가벼워지고, 피벗차트 만들 때도 유익한 점들이 많습니다.
단점은, 파워피벗이 설치되지 않은 pc에서는 파워피벗으로 분석한 결과만 볼 수 있고, 편집이 불가한 점입니다.

아무튼
키포인트인 '데이터 모델에 이 데이터 추가'가 왜 비활성화 되는지 저도 궁금합니다.
실무에서 작업하면서 본 것 같기는 한데, 자주 접한 상황이 아니여서 해당 에러 패턴을 정확히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engelmm@naver.com
위 메일로 사용되어진 파일과 간단한 요건을 적어서 보내주시면
살펴보고 답변드리겠습니다.

희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