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지금 baobab에서 klay faucet 되나요?

19.09.26 17:57 작성 조회수 218

1

dapp 개발자입니다.

우리 서비스에 클레이를 적용하기 위해 영상대로 baobab에서 계정을 만들었는데요.

private key를 넣고 activate시킨 후

https://baobab.wallet.klaytn.com/faucet

위 페이지에서 'Run Faucet'을 눌렀는데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계속 0 klay여서 저희 solidity파일을 deploy하지 못하고 있어요.

24시간 제한이고 뭐고 처음 누르면 적어도 한번은 5클레이라도 줘야하는거 아닌가요?

저만 안되는 걸까요, 아니면 서비스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참고로 network를 까보면

https://api-baobab.wallet.klaytn.com/faucet/run?address=0xa836e4af0e944df59fc0e76e8578ac44bca4b71e

위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고 그래서

  1. code994
  2. data""
  3. result"IP ERROR"
  4. target"api"

위와 같은 response를 받습니다. 확인 좀 부탁해요.

답답해서 그런데 인도네시아에 클레이 상장했던데 이거 한국에서 구매하는 방법은 없나요?

또 메인넷 클레이만 있으면 현재도 클레이를 기반으로한 실서비스 가능한가요?

(저희 서비스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이미 잘 돌아가고 있는데 여기에 클레이를 적용할까 고민중입니다)

<del style="box-sizing:inherit;color:#333333;font-family:'Source Serif Pro', serif;font-size:19.2px;background-color:#fcfcfc">클레이 사이트 어디에도 물어볼 곳이 없어 강사분에게 물어봅니다.</del>
<del style="box-sizing:inherit;color:#333333;font-family:'Source Serif Pro', serif;font-size:19.2px;background-color:#fcfcfc">(혹시 문제점들에 대해 클레이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통로가 있을까요? 텔레그램이든, 카톡이든)</del>

=>이건 마지막 강의를 보니 알려주셔서 주석처리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고통당하셨군요ㅠ

바오밥 테스트넷이 클레이를 잘주기를 하는데 때때로 막히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다시 해보시기 바랍니다.

업비트에 상장된 클레이 구매는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메인넷 클레이만 있으면 클레이를 기반으로한 실서비스 가능합니다. 이미 서비스가 돌아가고 있으시다면 클레이튼측에 요청하셔서 서비스 돌릴거라하면 클레이 지원해주는걸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