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Util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19.09.23 13:41 작성 조회수 715

0

전역으로 사용되는 Util 클래스를 어떤 방식으로 가져다 쓰는 것이 나은지 고민해보다가 질문드립니다.

예를 들면 원하는 날짜 형식으로 변화해주는 Util이 필요합니다.

전역에서 해당 Util 클래스의 특정 메소드를 호출하여 사용할 텐데요.

여기서 특정 메소드를 static으로 선언할 수도 있고, Util 클래스를 Bean으로 등록하여 의존성 주입을 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스프링에서 두 방법의 차이점과 장단점을 정확히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말씀대로 스프링의 철학이 인스턴스 생성에 대한 처리를 스프링 IoC가 담당하도록 하는거라면, 스프링에는 유틸 클래스가 없어야 할텐데.. 찾아보시면 스프링에도 유틸리티 클래스가 제법있습니다. 과연.. 그 전제가 맞는것일까요? 과연 스프링의 철학이 그런걸까요?

0

처음에는 특정 날짜 형식으로 변환해주는 목적으로 메서드 하나만 static으로 구현한다면, 호출 시 메모리 상에 이점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클래스를 Bean에 등록해서 메모리에 올리고 의존성 주입을 받을 필요가 없어지니까요.

다만, 어차피 Bean이 싱글톤 객체이기 때문에 메모리상에 큰 이점이 있을까 의문이 드네요.
그리고 스프링의 철학은 인스턴스 생성에 대한 처리를 스프링 IoC가 담당하는데, static 메서드를 사용하는 것이 철학을 위반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0

정확히 모르시겠더라도 본인이 생각하시는 차이점과 장단점을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