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대로 실습이 진행되질 않습니다.

19.09.19 19:45 작성 조회수 194

0

https://youtu.be/5MpM4w92trM

안녕하세요. 명쾌한 강의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본 강의 1분~1분 35초 부분이 강의대로 실행이 되질 않습니다. 해당 부분을 제가 직접 실행하면서 녹화한 영상을  위의 유튜브 영상에 올렸습니다.

모델 폴더에서 unity-chan을 프리뷰 창으로 드래그 하는 게 강의에서 나오는데, 제 경우는 드래그가 되질 않습니다. 

또한 임포트한 unityChan 에셋(?) 도 강의의 것과 미세하게 디렉토리가 다른 부분이 있네요. 

무슨 문제일까요? 답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다만,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스크립트에 의해 컴파일 에러가 날 수 있는데, 제 기억상 유니티 짱 모델의 헤어를 컨트롤하는, 패키지에 기본 포함된 스크립트가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해당 경우, 유니티짱과 함께 달려온 C# 스크립트들을 그냥 전부 제거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0

임포트된 모델이 휴머노이드 모델로 인식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모델을 클릭한 다음, 인스펙터 창에서 해당 모델에 대한 타입을 제네릭 등이 아닌 휴머노이드로 변경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처음 애셋을 임포트할때 나오는 자잘한 에러는 무시해도 됩니다. 디렉토리가 다른 것은, 유니티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더이상 사용불가능한 스크립트가 있어서, 해당 스크립트들이 갱신된 유니티 짱 패키지에서 빠진것 입니다.

0

정인석님의 프로필

정인석

질문자

2019.09.19

유니티 버전을 강사님이 사용한 2017.3.1로 사용하니 강의대로 진행이 되네요.

근데 왜 최신버젼에서는 그 드래그가 되지 않았던 걸까요?

그리고 최신버젼이나 2017.3.1버젼이나 해당 에셋으르 임포트하면 콘솔창에 자잘한 에러표시가 노랗게 빨갛게 많은데 이건 그냥 무시하고 진행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