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enumerate 함수 질문

19.09.17 15:09 작성 조회수 145

1

enumerate(year) 는 어떤 함수인가요 ? 
year값들의 list를 만들어주는 형태의 함수인가요 ?

in[93]번부터 진헹이 안되어서요
for문에서 i,y의 범위를 생성하는 부분에서 enumerate(year)를 했을때 어떤 list의 값들이 산출되는지 질문드립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아마도 윗부분에서 year 변수를 만들어주는 과정이 있는 데 그 부분이 제대로 실행이 안 된 것 같아요.

이 부분의 코드가 제대로 실행이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year = df.iloc[0]

month = df.iloc[1]

그리고 enumerate 의 사용법은 아래 점프투파이썬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리스트 안에 있는 원소의 인덱스 번호화 값을 같이 다루고자 할 때 사용해요.

출처 : https://wikidocs.net/32#enumerate

enumerate

enumerate는 "열거하다"라는 뜻이다. 이 함수는 순서가 있는 자료형(리스트, 튜플, 문자열)을 입력으로 받아 인덱스 값을 포함하는 enumerate 객체를 돌려준다.

※ 보통 enumerate 함수는 다음 예제처럼 for문과 함께 자주 사용한다.

잘 이해되지 않으면 다음 예를 보자.

>>> for i, name in enumerate(['body', 'foo', 'bar']):
...     print(i, name)
...
0 body
1 foo
2 bar

순서 값과 함께 body, foo, bar가 순서대로 출력되었다. 즉 위 예제와 같이 enumerate를 for문과 함께 사용하면 자료형의 현재 순서(index)와 그 값을 쉽게 알 수 있다.

for문처럼 반복되는 구간에서 객체가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려 주는 인덱스 값이 필요할때 enumerate 함수를 사용하면 매우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