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03_WiFi연결_웹서버구축 실습에서 이슈가 있습니다.

21.01.25 14:26 작성 조회수 619

0

저는 해당 실습을 대학교 연구실에서 진행합니다. 

현재 PC 네트워크는 학교 내부에 있으며, 이더넷 공용 네트워크(허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교나 회사 네트워크로 아두이노 등의 기기를 통한 와이파이 통신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아서 저는 wemos d1의 와이파이 통신을 제 핸드폰 핫스팟으로 사용하여 blink예제를 수행했습니다. 

WiFiWebServerHelloWorld.ino 파일 예제 또한 같은 환경으로 진행하여 와이파이가 연결된 것 까지는 확인됐지만, PC의 웹 브라우저에서 해당 IP로 접속했을 때, 접속되지 않고 TIMEOUT 현상이 계속되었습니다. 구글링을 하여도 해결책을 찾지 못해서 휴대폰으로 해당 IP주소를 입력해서 접속해보았는데요. wemos d1과 같은 네트워크 환경(휴대폰 핫스팟)인 휴대폰으로는 해당 주소에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접속은 성공했지만, 제 목표는 휴대폰과의 연결이 아닌 PC를 통한 모니터링이 목적이였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wemod d1을 PC와 같은 네트워크 환경으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LN J님의 프로필

LN J

질문자

2021.01.25

아! 학교 공유기가 접속되지 않았던 이유를 찾았어요! 공유기 보안때문에 막혀있다고 생각은 했었는데 admin으로 해당 공유기 설정을 들어가보니 외부 보안 허용을 안해놓고 사용하고 있었어요. 

허용하니 학교 공유기로 접속이 되네요. 

추가로 질문하자면, PC 네트워크를 변경하는게 아니라, wemos d1의 네트워크 설정을 이더넷 허브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0

LN J님의 프로필

LN J

질문자

2021.01.25

그러면혹시  PC의 네트워크를 이더넷이 아니라 wifi 공유기로 바꿔야 하나요?

처음에 저희 연구실에 배치되어 있는 공유기 ssid, 비밀번호 가지고 blink 예제를 실행했는데 접속이 되지 않아서 데이퍼 핫스팟으로 변경해서 실습했어요. 

0

wemos d1과 - PC ip를 동일하게 맞추시면 PC에서도 접속이 가능하실건데요?
예를들면 ) wemos d1도 wifi 핫스팟 으로 잡고 / PC도 wifi 핫스팟으로 잡으면 연결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