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해결됨

튜터님 백앤드 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21.01.21 02:56 작성 조회수 153

1

튜터님 안녕하세요!

다른분야에서 일하다가 서른이라는 어중간한나이에 퇴사하고 이직을결심한 비전공자입니다.

저는 원래예전부터 프로그래머(개발자), 특히 머신러닝 딥러닝같은 분야를 한번은 공부해보고싶다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퇴사하고 3주간 인터넷서칭을해보면서 cs50이라는 강의도 끝까지 다 들어보고, 생활코딩님의 강의도 들어보니

백앤드 쪽이 강하게 하고싶고 파이썬위주로 준비하다보면 언젠가 딥러닝같은 분야로 갈수있겠구나 생각했는데, 튜터님께서 저와 완전똑같은 길을 걸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미리 강의를 들었다면 부트캠프 신청이라도 했을텐데 이미 왠만한 부트캠프는 마감이되었더라구요 ㅠㅠ

기간이짧은 부트캠프와 인강을 찾아보니 대부분 프론트앤드 강의뿐이고 드물게보이는 백앤드강의는 대부분 java로 시작이고, 파이썬을 배우려면 데이터사이언스쪽 인강을 들어야하더라구요. 이렇게 고민하다가 벌써 4일이라는시간이지났네요..

그래서 제 상황에 자바로 배우는 백앤드 인강이라도 시작을해야하는지// 풀스택(말은 풀스택이지만 프론트앤드가 절반이상인) 부트캠프라도 빨리들어가서 배워야하는지, 아니면 백앤드 프론트앤드를 벗어나서 우선 파이썬기초인강을 들어야 하는지 비전공자로써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스파르타코딩의 항해99라는 부트캠프가있는데 3월에 1기가 시작되고 기본적인 cs배경을 배우면서 react /reactnative/ node.js /spring 중 선택해서 심화로 배우는 과정인데 부족한 제지식으로 보기에는 node,js나 spring중 선택해 공부하면서 백앤드를 배워보는건 어떨까요???)

바쁘시겠지만 질문을 보게되시면 답변부탁드립니다!  2~3주 혼자고민만하면서 제자리 걸음이였는데 이강의를 듣고 한번에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어서 너무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봉뚝딱님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python django 과정이 정말 별로 없죠...
하지만 빠른 취업을 위해서, 그리고 저는 현재 하고 있으면서
굉장히 좋다고 느끼고 있어요! 

뚝딱님 현재 조금 급하신 거 같아서,
제가 운영하고 있는 오픈채팅방에서 바로 이야기 주시겠어요?

그럼 최대한 빠르게 그리고 자세하게 
상담을 한번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픈채팅방 링크는 
오픈채팅방에서 "개발자취업입문개론"을 검색하시거나
https://open.kakao.com/o/sMmVU24b 링크로 들어와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