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F7로 코드보기 이동이 안됩니다

21.01.17 03:09 작성 조회수 301

1

F7로 코드보기로 이동했다고 하시던데 안되네요 뭐가 바뀐걸까요

그리고 클래스 라이브러리 File, Stream... 같은것들에 대한 사용법이나 뭘 하는건지에 대한 설명이 없어서 쓰면서도 어떻구조인지 이해가 힘드네용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엔터를 누른 것 처럼 작동하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처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예시로, EnterNewMemoName이라는 받은 값을 보여주는 역할을 하는 Method를 작성 후 호출 하였습니다.

40번 라인의 MessageBox.Show(newMemoName); 부분을 질문자님께서 작성하신  구문으로 대체하면 엔터와 버튼을 통해 같은 기능이 작동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slam_poet님의 프로필

slam_poet

질문자

2021.01.20

질문 드립니다 

저 새메모 만드는 곳에서 엔터키를 눌렀을때 확인키를 누른것 처럼 할려는데 잘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용

1

비주얼스튜디오 2019 커뮤니티 버전에서 윈도우 폼 디자이너 화면에서 F7 단축키를 통해 해당 디자이너의 소스코드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비주얼 스튜디오 개인 환경설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강의는 C#을 통해 프로그래밍언어가 무엇인지 실제 만드는 부분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쉽게 따라해보면서 만들고 대략적인 흐름을 배우는 입문자 눈높이에 맞춰진 강의로 질문해주신 부분에 상세한 설명은 오히려 이해를 더 어렵게 만들까 싶어 뺏던 부분이 질문자님에게는 혼돈을 줬던 부분 같으며 이 부분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질문에 어떤 부분이 상세히 알고 싶으신지 남겨주시면 제가 질문자님을 위해 따로 작성해서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