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애노테이션이 없습니다(?)

21.01.14 12:59 작성 조회수 104

0

안녕하세요. 매 강의 감사하게 잘 듣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이 전 강의부터 몇개의 애노테이션 중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이 있어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저번의 강의의 @NotEmpty, @size 등 Validation 관련 애노테이션과 이번 강의의 @RunWith 애노테이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프링 버전 문제 인지 혹은 maven 라이브러리 관련 문제인지  STS 버전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RunWith는 JUnit이 제공하는 애노테이션으로, spring-boot-starter-test 의존성의 추이적인 의존성으로 프로젝트에 들어올겁니다. 그런데 scope이 test로 설정되어 있을 거에요. (김태주님께서 직접 바꾸지 않으셨다면 말이죠. 이런 내용은 pom.xml을 통해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test 스콥이기 때문에 src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test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1

먼저 pom.xml에 의존성을 제대로 설정했는지 살펴보셔야겠네요. pom.xml에 설정한 의존성이 제대로 되어있다면 (즉, @RunWith와 @NotEmpty 등의 애노테이션을 제공하는 라이브러리가 의존성으로 제대로 설정되어 있다면) STS에서 해당 프로젝트 빌드가 제대로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코딩을 시작한건 아닐까 의심해 볼 수 있겠네요.

0

김태주님의 프로필

김태주

질문자

2021.01.15

댓글 감사합니다.!

찾아보니 NotEmpty와 Size는 Hibernate 관련 라이브러리를 pom에 설정하니 작동을 하는데..

@RunWith가 동작을 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RunWith 어노테이션은 프로젝트 생성 시  spring web의존만 추가해도 사용할 수 있는게 맞나요.?